• ADAS 품은 '더 뉴 니로' 출시 "더 똑똑해진 친환경 SUV"(영상)

    • 매일경제 로고

    • 2019-03-07

    • 조회 : 68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기아자동차는 7일 서울 강남구 BEAT 360에서 포토미디어데이를 열고 '니로'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니로'를 공개했다. /강남구=이성락 기자

    기아차, 최첨단 친환경 SUV '더 뉴 니로' 출시

    [더팩트ㅣ강남구=이성락 기자] 기아자동차의 친환경 SUV '니로'가 새롭게 돌아왔다.

     

    기아차는 7일 서울 강남구 BEAT 360에서 '니로'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포토미디어데이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라인업을 모두 구축한 '니로'는 지난 2016년 처음 출시된 모델이다. 지난달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약 27만대 판매되며 친환경차 대표 모델이 됐다.

     

    '더 뉴 니로'의 주요 특징은 ▲차로유지보조, 고속도로주행보조 등 최첨단 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사양 동급 최초 적용 ▲전방충돌방지보조, 차로이탈방지보조 등 소비자 선호 사양 기본화 ▲단단하고 역동적인 느낌의 외장 디자인 ▲심리스한 하이그로시 크래쉬 패드로 구현된 미래적인 내장 디자인 등이다.

     

    먼저 기아차는 미래지향적 친환경차에 걸맞은 최첨단 ADAS 사양을 '더 뉴 니로'에 다수 탑재했다.

     

    '더 뉴 니로'에는 기아차의 첨단 주행 신기술 브랜드인 '드라이브 와이즈'의 ▲차로유지보조 ▲고속도로주행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정차 및 재출발 기능 등을 신규 적용했다.

     

    차로유지보조는 차로를 인식하고 차선을 넘어가는 것을 막아주는 기존 방식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해 정중앙 주행을 돕는다. 고속도로는 물론 국도 및 일반 도로에서도 작동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여준다.

     

    또한, 기아차는 소비자 선호 사양인 ▲전방충돌방지보조 ▲차로이탈방지보조 ▲운전자 주의경고 하이빔 보조 등을 기본 적용했다.

     

    '더 뉴 니로'는 기존 모델의 정체성을 이어가면서 보다 단단하고 역동적인 SUV 이미지, 친환경 이미지를 강화했다.

     

    전면부는 ▲3D 입체감의 다이아몬드 형상 파라메트릭 패턴을 적용한 라디에이터 그릴 ▲그릴 하단부에 적용된 크롬 ▲새로운 하단부 범퍼 ▲화살촉 형상의 듀얼 LED 주간주행등 ▲신규 디자인의 프로젝션 헤드램프 등을 적용해 역동적이며 강렬한 느낌을 완성했다.

     

     

    기아차는 '더 뉴 니로' 후면부 범퍼 디자인을 변경해 단단함과 안정감을 더했다.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신규 그래픽이 적용돼 더 깔끔하고 넓어 보이는 느낌을 준다. ▲전면부 주간주행등과 비슷한 화살촉 형상의 후면부 리플렉터 ▲강렬한 느낌의 각진 리어 스키드 플레이트 등을 적용했다.

     

    이 밖에도 ▲기존 휠보다 스포크가 더 얇아지고 개수가 많아져 세련된 느낌을 주는 18인치 신규 휠 디자인 ▲고급스러운 크롬 도어 사이드실 몰딩 등을 탑재했다.

     

    '더 뉴 니로'의 내장 디자인은 하이그로시 재질이 크래쉬 패드를 이음새 없이 매끄럽게 감싸 하나로 연결돼 보이는 심리스 콘셉트가 특징이다.

     

    기아차는 미래적이고 균형 잡힌 느낌을 주도록 ▲분할 화면, 주행 중 후방영상 디스플레이가 가능한 와이드 10.25인치 내비게이션 ▲친환경차에 특화된 디자인으로 스크린 공간 활용도가 높아져 다양한 정보 전달이 가능한 동급 최대 7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 ▲AVN 아래로 수평 배치된 에어벤트와 버튼 등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기아차는 노블레스 스페셜 트림에 ▲6가지 색상을 각각 4단계로 다양하게 조절 가능한 무드램프 ▲변속 및 회생제동량을 컨트롤할 수 있는 패들쉬프트 ▲오토홀드 기능이 포함된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등을 통해 운전자의 만족감을 높였다.

     

    '더 뉴 니로'의 외장 컬러는 신규 색상 플래티넘 그라파이트, 호라이즌 블루를 포함해 총 6종이다. 내장 컬러는 블랙 원톤, 플럼 색상을 시트 가죽에 적용한 플럼 투톤, 크래쉬 패드 가니쉬와 시트 스티치에 포인트를 준 오렌지 포인트 등 총 3종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한국 대표 친환경차 '니로'가 첨단 이미지를 대폭 강화한 '더 뉴 니로'로 탄생했다"며 "독보적인 실용성을 갖춘 최첨단 스마트 SUV로서 '니로'만의 독자적인 영역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델별 상세 가격은 하이브리드 ▲럭셔리 트림 2420만 원 ▲프레스티지 트림 2590만 원 ▲노블레스 트림 2800만 원 ▲노블레스 스페셜 트림 2993만 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트림 3452만 원 ▲노블레스 스페셜 트림 3674만 원 등이다.

     

    rocky@tf.co.kr

     



    이성락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댓글 쓰기

    (0/1,000)

    등록
    1 / 20

    스포츠/자동차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