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슈어(SHURE) RMCE-BT2 블루투스 5 이어폰 케이블 - 아콘 식스센스 연결 사용기

    • realdonnie

    • 2019-03-23

    • 조회 : 187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슈어(SHURE) RMCE-BT2 블루투스 5 이어폰 케이블의 지난 개봉기에 이어 이번에는 제품의 실제 성능은 어떨지 사용기에 대해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이 제품과 블루투스 리시버를 비교하는 분들이 있는데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하면 대용량 배터리와 앰프를 내장하고 있는 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내장된 배터리를 완충하면 최대 10시간까지 재생이 가능한데요. B타입 USB인 마이크로 5핀으로 충전 중에는 리모컨 뒤의 적색 LED가 들어오고 완전히 충전되면 꺼지며 이 상태 표시 LED가 페어링 된 상태에서는 파란 LED가 점멸하며 연결 중임을 알려줍니다. 정격은 DC 5V 0.5mA인데 충전 시 주의할 점은 KC 인증을 획득한 DC 5V 1A 미만의 표준형 충전기로 해야 하며 고속 충전 등으로 인해 고장 났을 때는 보증 서비스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슈어(SHURE) RMCE-BT2 블루투스 5 이어폰 케이블을 적용할 유선 이어폰은 아콘 식스센스로 6N/8Wire의 치렁치렁한 MMCX 케이블 대신에 연결해 사용할 텐데요. 1.25미터 길이에서 27.7cm 무게 18g으로 짧고 가벼운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변신합니다. 거기에 리모컨 기능까지 추가가 되죠.

    장착 방법은 간단하게 기존 MMCX 케이블을 분리하고

    좌우에 맞춰 끼워만 주면 됩니다.

    은색 하우징에 블랙 케이블이 블랙 실리콘 이어팁과 잘 어울리네요.

    슈어(SHURE) RMCE-BT2 블루투스 5 이어폰 케이블을 아콘 식스센스에 연결했으니 이제 블루투스 페어링을 해줄 텐데요. 음성은 영어로 나옵니다.

    Shure BT2라는 이름으로 나오며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에 연결하니 기본은 aptX HD로 연결되는데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안드로이드 9 파이 OS로 연결하면 기본으로 지원하는 코덱으로 aptX 코덱은 요즘 흔해졌지만 aptX HD로 연결되는 기기는 처음이네요. 끊김이 심하다면 보다 낮은 성능의 aptX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케이블의 길이는 가슴 명치 정도까지 오는 길이인데 그냥 사용해도 큰 불편함은 없지만 터치노이즈를 줄이고 좀 더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클립을 옷에 끼워주는 게 좋습니다. 위 정도의 길이까지 착용이 가능하며 리모컨의 길이는 딱 턱 정도 높이입니다.

    슈어(SHURE) RMCE-BT2 블루투스 5 이어폰 케이블을 아콘 식스센스에 연결 후 처음 착용할 때는 케이블이 앞으로 삐죽 튀어나와 이거 제대로 착용할 수 없는 거 아닌가 싶었는데 케이블 끝이 위와 같이 휘어지게 되어있더군요.

    커넥터 부분은 자유롭게 구부러지도록 케이블이 만들어졌기에 위와 같이 오버이어 이어폰 방식으로 아콘 식스센스 순정 유선 케이블 보다 편하게 착용이 가능합니다. 아래 영상에서 결합 및 착용 방법을 보실 수 있습니다.

    aptX는 흔히 CD급 음질이라고 하는 16Bit 44.1kHz LPCM 오디오 포맷에 데이터 전송률은 352kbps 지원하며 aptX HD는 HD라는 이름이 붙은 것처럼 하이레졸루션 오디오급으로 LDAC의 24Bit 96kHz 보다 낮은 24bit 48kHz LPCM 오디오 포맷에 576kbps의 데이터 전송률을 가집니다. 비트 레이트가 높다는 것은 초당 전송하는 데이터량이 많아지기에 당연히 음질이 좋아지는데 aptX에서 aptX HD로 변경하면 보다 높은 해상도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나 위의 호텔 캘리포니아나 레일라 같은 언플러그드 라이브 음원에서 더 두드러지게 느껴지더군요.

    aptX와 aptX HD는 무선의 음질에서 개선이 있었지만 최소 110ms 이상의 지연 시간이 발생하기 때문에 동영상을 보거나 게임을 즐길 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블루투스 이어폰을 동영상이나 게임을 목적으로 구입하신다면 기기가 aptX LL을 지원하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슈어(SHURE) RMCE-BT2 블루투스 5 이어폰 케이블은 이 aptX Low Latency Audo를 지원하는데요. aptX LL을 음질을 희생한 대신(그래도 4:1의 압축비나 16비트 44.1kHz의 오디오 포맷은 aptX와 동일) 데이터 전송률을 기본 276kBit/s 최대 420kBit/s으로 높여 지연시간을 약 40ms로 줄였기에 동영상이나 게임을 할 때 불편함이 없을 정도입니다. FPS 게임을 할 때 아주 민감한 분이 아니라면 신경 쓸 정도는 아닌 것 같네요. 압축비를 5:1~10:1로 늘리고 오디오 포맷은 aptX HD 수준에 데이터전송률은 aptX LL 수준으로 높인 aptX 어댑티브(Adaptive)라는 것도 나왔지만 아직 지원하는 기기가 전무하다시피 하기 때문에 게임이나 동영상이 주 목적이라면 슈어(SHURE) RMCE-BT2 블루투스 5 이어폰 케이블은 괜찮은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선 이어폰 케이블과 비교하자면 당연히 똑같은 수는 없지만 aptX HD 음질이 거의 차이를 느낄 수 없을 정도이며 유선 리모컨이 달려 있어 완전무선 이어폰에 비해 통화 음질도 훨씬 우수하다 할 수 있습니다. R.S.D. :)

    - 본 리뷰는 삼아디엔아이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제작사의 정보를 토대로 어떠한 간섭도 없이 제 주관적 소견으로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게시글 추천 0
    신고 목록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