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3월 29일] 검사 모바일, '용명의 땅' 상위 난이도 추가 등 주요뉴스

    • 매일경제 로고

    • 2019-03-29

    • 조회 : 217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 유니티 인증 강사 프로그램’ 국내 첫 강사 탄생

     

    유니티코리아(대표 김인숙)가 ‘유니티 인증 강사(Unity Certified Instructor, UCI)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에서 처음으로 유니티 인증 강사를 배출했다.

     

    유니티 인증 강사 프로그램은 뛰어난 유니티 기술과 강사로서의 역량을 보이는 리더를 선정하는 프로그램으로유니티에서 공식적으로 인증하는 프로그램이다.

     

    유니티 인증 강사가 되면 유니티 또는 유니티 공식 파트너가 주최하는 교육 워크숍에서 활동할 수 있다. 또한, 유니티공식 커리큘럼, 프로젝트 에셋을 다운받고 ‘TTT(Train the Trainer)’ 수업을 들을 수 있는 포털 사이트인 UCI 포털에도가입할 수 있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는다.

     

    유니티 인증 강사가 되기 위해서는 유니티에서 인정하는 교육 자격증을 보유하거나 유니티 공인 자격증을 보유하면가입이 가능하다. 심사와 인터뷰를통해 선정된다.

     

    유니티는 UCI 프로그램을 통해 3월 곽영호 교수를 국내 첫 인증 강사로 선정했다. 곽영호 교수는 선문대학교와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유니티를 포함한 여러 소프트웨어를 가르치고 있으며 다양한 학습자를 대상으로 교육을진행했다.

     

     

     

    ■ 검은사막 모바일, ‘용맹의 땅’ 상위 난이도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협동 콘텐츠 ‘용맹의 땅’ 상위 난이도를 업데이트했다.

     

    ‘용맹의 땅’은 지속적으로 등장하는 몬스터를 상대하며 게임 내 최고 등급인 심연 등급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파티 필드다. 용맹의 징표를 가진 이용자 5인이 참여할 수 있다. 전투력에 따라 1단계부터 총 7단계까지의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다.

     

    이날 업데이트로 난이도 8단계(고원2), 9단계(고원3)가 추가됐다. 이곳에서는 심연등급 투구, 신발,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다. 다량의 전리품과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어 캐릭터를 더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탈 것 ‘말 8세대’도 추가됐다. 8세대 말은 교감시 공격력과 방어력 등의 상승 효과를 부여하며 이전 세대에 없었던 ‘공간 도약 기술’을 갖고 있다. 이용자는 ‘공간 도약 기술’을 통해 저장된 지역으로 순간 이동 할 수 있다.

     

     

     

    ■ 마스터탱커, 첫 업데이트로 ‘불꽃 축제’ 선보여

     

    웹젠(대표 김태영)은 신작 모바일 MMORPG '마스터탱커'의 첫 업데이트 콘텐츠로 '불꽃레이싱', '불꽃의시련', '얼음알소동' 등이 포함된 '불꽃 축제'를 선보였다.

     

    '불꽃 축제'는 게임 내 미니게임이 핵심인 콘텐츠다. 축제 기간 당안 총 6개의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먼저 '불꽃레이싱'은 참가 선수가 맵 내 7개의 지점을 따라 왕복하면 순위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지점마다 NPC가 나타나 고양이 변신 버프를 제공하고, 레이싱 중간에는 다양한 장애물이 등장한다.

     

    '불꽃의시련'은 일반 던전과 정예 던전 등에서 몬스터를 사냥하고 '화염 불꽃', '화염 심장' 등의 아이템을 모아 '화염 영혼'으로 교환해 몬스터를 소환하고, 처치한 뒤 보상을 얻는 콘텐츠다.

     

    이외에도 ‘드래곤 캐슬’ 지역에 존재하는 얼음알을 찾아 파괴해야 하는 '얼음알소동'과 이곳에서 특정 시간에 나타나는 보물상자를 찾아 개봉하면 게임재화와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는 '불꽃의선물'도 추가했다.

     

     

     

    ■ 워게이밍, '월드오브탱크' 추억여행 선사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다음달 3일까지 5일간 온라인게임 '월드오브탱크'의 8년 전 버전을 체험해볼 수 있는 ‘월드오브탱크 클래식(이하 클래식)’을 서비스 한다.

     

    클래식은 2011년에 서비스되었던 0.7.0 버전이다. 한국 런칭 전인 8년전 버전을 체험하고 지난 8년간 얼마나 많은 변화가 있었는지 현재와 비교해볼 수 있다.

     

    당시에는 소련, 독일, 미국 3개 국가의 전차만 존재했고 육감 능력과 자주포의 폭발 충격 기능이 없었으며 궤도가 있는 경전차만 있었다. 또한 전통적인 게임 물리 엔진을 사용해 내리막길에서도 전차가 구르지 않고 뒤집어 지거나 지면에서 떨어지는 일도 없었으며 파괴된 전차는 절대 밀어낼 수도 없었다. 지금은 쉽게 구할 수 없는 Type59 전차를 구매하여 플레이할 수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서삼광 기자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인기 게임 코스프레

    더보기

      컴퓨터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