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G와 폴더블폰, 스마트 디바이스 미래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매일경제 로고

    • 2019-04-01

    • 조회 : 56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전세계 최초로 4월 한국에서 5G 상용화와 세계최초 폴더블폰 출시를 앞두고 있다. 갤럭시 S10 5G 모델이 4월5일 출시될 예정이며, ‘갤럭시 폴드’는 4월26일 유럽에서 사전예약 판매를 한다고 밝혔다. 5G 서비스와 폴더블폰의 출시 후 변화될 미래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 디바이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와 관심도 더욱 커지고 있다.

     

     

       
     
    5G의 특징은 초연결로, 여러 디바이스와의 대량연결이 가능하다. 이 때문에 5G 스마트폰 출시를 앞두고 소비자들이 배터리 소모에 대한 우려를 드러냈다. LG전자는 최근 한국, 미국 스마트폰 사용자 1000여 명을 대상으로 5G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 응답 중 65.3%(복수응답)가 5G 스마트폰에 대한 우려로 배터리 소모량을 선택했다.

     

    지난 3월25일 Xiaomi의 공동 설립자인 Lin Bin은 4,000mAh 배터리 용량을 갖춘 스마트폰을 17분 만에 완충할 수 있는 기술을 공개했다. 5G의 활용범위가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넘어 IoT(사물인터넷) 디바이스 등으로 확장성으로 가진 만큼 배터리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폴더블폰의 특징은 필요 시 큰 화면으로 여러 앱을 동시에 사용 가능하다는 점이다. 폴더블폰 출시도 전에 이미 한국과 미국의 모바일 액세서리 기업들은 접는 케이스를 공개했다. 200만원에 달하는 제품을 보호하기 위해 케이스와 필름은 필수품이 될 것이다.

     

    5G와 폴드블폰 출시 후 가까운 미래에 초고속충전 이외에도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기업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접목된 다양한 기능의 스마트 디바이스 출시가 기대된다.

     

     

       
    ▲ KITAS 2018 전시장 전경

     

    지난해 2018년 7월14일(토)~16일(월)까지 3일간 개최된 KITAS 2018은 155개사229부스의 규모로 개최 되어, 3일간 총 26,027명이 다녀갔으며, 이 중 국내바이어 8,739명과 해외바이어 86명이 방문하여 국내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기업들의 판로 개척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KITAS 2019에는 5G와 관련된 ‘스마트홈 디바이스’와 ‘스마트 페이’를 신규 출품품목으로 추가했다.

     

     

       
    ▲ KITAS 2018 1:1매칭상담회

    KITAS 2019의 부대행사로는 혁신적인 제품 10개를 선정하여, 국내·외로 집중 홍보 해주는 KITAS Top10(키타스탑텐)과 국내바이어 초청 1:1매칭 상담회도 개최될 예정이다. 관람을 희망하는 바이어 및 관람객은 KITAS 홈페이지와 모바일페이지에서 관람등록 후 자신의 SNS에 공유하면 무료입장 할 수 있다.

     



    이준문 기자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