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미소녀-삼국지-가상현실, 색깔 확실한 한-중-일 모바일 RPG 3종 연이어 출시

    • 매일경제 로고

    • 2019-04-01

    • 조회 : 220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색깔이 확실한 수집형 모바일 RPG 3종이 잇따라 출시된다. 미소녀 컨셉의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가 3월 28일 출시됐고, 소설 ‘삼국지’를 소재로 개발된 ‘삼국지인사이드’가 4월 3일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가상현실’과 ‘근미래’라는 컨셉을 가진 ‘2079 게이트식스’도 4월 9일 출시될 예정이다.

     

    세 게임은 각각 한국, 중국, 일본 개발사가 개발한 게임이라는 점도 눈에 띈다. ‘2079 게이트식스’는 한국 개발사 젤리오아시스가 개발했고, ‘삼국지인사이드’는 중국의 환위디지털이 개발했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는 일본의 사이게임즈가 개발했다. 한-중-일 개발사의 컨셉이 확실한 모바일 RPG 3종이 한국에 비슷한 시기에 연달아 출시되는 것. 비슷한 시기에 같은 장르 게임이 출시되는 만큼, 어떤 게임이 가장 좋은 성과를 거둘 지도 귀추가 주목된다. 

     

     

     

    ■ ‘삼국지인사이드’, 수집형 RPG와 전략 게임의 결합 그리고 ‘장수제’

     

    와이제이엠게임즈가 ‘삼국지인사이드’를 4월 3일 출시한다. 이 게임은 수집형 RPG와 전략 게임이 결합된 게임이며, 중국에서는 2018년 상반기에 출시되어 일일 접속자 20만 명을 기록했다. 소설 ‘삼국지’에 나오는 다양한 장수들이 등장하고, 출시 버전 기준으로 115종 정도의 장수가 구현됐다. 다른 삼국지 게임과 달리 유저가 ‘군주’가 아닌 ‘장수’로 진행한다는 점도 특징이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모바일 삼국지 게임 중에서는 ‘장수제’를 구현한 최초의 게임이다”라고 강조하고 있다.

     

    전략 게임의 요소로는 내정, 영토 관리, 대규모 유저들이 영토 전쟁을 벌이는 '국가전'이 있다.  또한, 전투에서는 부대 위치, 이동 경로, 고유 기술, 지형 등 다양한 변수를 전략적으로 잘 활용해야 한다. 삼국이 영토 전쟁을 벌이는 '국가전'은 매일 특정 시간에 진행된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사업팀은 “수집형 RPG와 전략 게임의 재미를 잘 조합해서 나름 신선한 결과물이 나왔다”라고 전했다.

     

     

     

    ■ ‘2079 게이트식스’, 가상현실 기술이 발달한 근미래 이야기

     

    플레로게임즈는 4월 9일 수집형 모바일 RPG ‘2079 게이트식스’를 출시한다. 이 게임은 ‘가상현실과 일상의 경계가 허물어졌다’는 다소 독특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2079년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암울한 현실 대신 가상현실에서 일상을 보낸다는 설정이다. 주인공 ‘렉스’는 ‘슈퍼게이트’라는 기업에 의해 인체실험의 대상이 되어 현실에서 사망하고, 가상현실에서 살아가는 ‘디지털 인간’이다. 주인공과 동료들은 가상세계를 만들어낸 ‘슈퍼게이트’의 진짜 의도를 파악하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

     

    전투는 턴 방식으로 진행되며, 캐릭터 기술에 소모되는 ‘SP’를 잘 수급하고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정 상태 이상이 걸린 적을 협공할 수 있는 ‘링크 스킬’도 있다. 링크 스킬은 꽤 강력하기 때문에, 조건에 맞는 링크 스킬이 있는 캐릭터를 확보하고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에 전투가 일어나기 전에 유저가 지도를 탐색하면서 다양한 효과를 받는 요소도 가미됐다.

     

     

     

    ■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는 미소녀 수집형 RPG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3월 28일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를 출시했다. 눈을 즐겁게 해주는 다양한 미소녀들이 등장하는 수집형 RPG다. 성우들의 연기도 뛰어나서, ‘달달한’ 미소녀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일본에서는 2018년 상반기에 출시되어 양대 마켓 매출 순위 상위권에 오른 바 있다. 한국에 출시된 버전은 50종 이상의 미소녀가 구현됐다.

     

    게임에 애니메이션이 가미된 것도 특징이다. 스토리 모드에서의 중요한 장면과 각 캐릭터의 이야기를 짧은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준다. 애니메이션 자체가 꽤 고품질이고 모든 대사에 성우 목소리가 적용되어 자연스럽게 이야기에 몰입하게 해준다. 이런 점 때문에 카카오게임즈는 이 게임을 ‘애니메이션 RPG’라고 홍보하고 있다. 

     



    김창훈 기자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인기 게임 코스프레

    더보기

      컴퓨터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