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1일] 주요소식, 'MLB 9이닝스19’ 최신 로스터 적용 외

    • 매일경제 로고

    • 2019-04-01

    • 조회 : 56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 컴투스 'MLB 9이닝스19’, 메이저리그 개막 맞아 최신 로스터 적용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야구게임 'MLB 9이닝스19'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본격적인 새 시즌 맞이에 나섰다고 밝혔다.

     

    'MLB 9이닝스 19'는 미국 메이저리그(MLB)를 소재로 서비스 하고 있는 컴투스의 대표적인 야구 게임 IP(지식재산권)로, 메이저리그 어드밴스드 미디어(MLBAM)와 메이저리그 선수협회(MLBPA)와의 풀 라이선스는 물론 메이저리그 은퇴선수협회(MLBPAA)와의 계약을 통해 MLB 모든 구단의 정보를 그대로 반영한 최고의 리얼리티를 자랑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2019 메이저리그 30개 구단의 로스터와 정보를 최신 실황으로 반영했으며, 실제 정규 시즌 스케줄을 그대로 게임 리그 모드에 적용해 보다 현실감 넘치는 메이저리그 야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실제 구장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덕아웃 내 대기 선수들을 새롭게 구현하는 등 더욱 사실적이고 화려해진 그래픽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지난 3개월간 베타서비스를 통해 유저들에 좋은 반응을 얻은 ‘클럽 대전’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해 게임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클럽대전은 최대 20명의 구단주로 구성된 클럽이 리그별로 나눠 대결을 펼치고 그 결과로 다채로운 보상을 받게 되는 콘텐츠로 짜릿한 경쟁의 묘미와 성취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번 메이저리그 시즌 개막과 함께 새롭게 단장한  'MLB 9이닝스19'는 새 시즌 최신 실황 반영은 물론 그래픽 및 시스템 환경 개선 등 현실 속 메이저리그의 모든 것을 담아내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사실적이고 재미있는 야구게임을 선보이기 위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선보일 계획이니 많은 기대를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 NHN픽셀큐브, 퍼즐게임 ‘미이라 사육법’ 일본 20만 다운로드 돌파

     

    NHN픽셀큐브(대표 이승혜)가 웹툰 서비스 ‘코미코(comico)’의 인기 웹툰 ‘미이라 사육법’ IP를 활용해 일본에 선보인 육성퍼즐게임 ‘미이라 사육법~퍼즐로 기르는 신비한 생물~’(이하 미이라 사육법)이 일본에서 2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원작 웹툰 ‘미이라 사육법’은 고등학생 ‘카시와기 소라’와 손바닥만한 사이즈의 미이라 ‘미이군’의 공동 생활을 담은 일본 인기 힐링 웹툰이다. 웹툰 서비스 ‘코미코(comico)’에서 2014년 11월부터 현재까지 인기리에 연재되고 있으며, 웹툰 이외에도 텔레비전 애니메이션, 단행본, 어패럴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등으로 재생산되며 폭넓은 팬층을 확보했다.

     

    인기에 힘입어 ‘코미코’ 웹툰 기반의 1호 게임으로 선보이게 되었으며, 출시 전 진행한 사전예약에 20만 명 이상의 이용자가 참여했다. 출시 후 약 10일 만에 2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구글플레이 인기 퍼즐게임 1위를 기록하는 등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미이라 사육법’은 스토리와 메인 캐릭터 등 원작의 세계관을 그대로 게임에 녹여 낸 육성퍼즐게임이다. ▲게임은 3 매치 퍼즐을 통해 진행되며, ▲‘미이라’를 비롯한 다양한 신비한 생물과 교감, 애착 관계를 형성하는 힐링요소, ▲생물들을 성장시키고 ‘마이 홈’을 꾸며 나가는 육성요소를 제공한다.

     

    출시와 함께 450개의 퍼즐 레벨이 공개되었고 매 월 100개의 신규 레벨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

     

    ■ 넷마블문화재단, 19일까지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실시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2019 ‘넷마블견학프로그램’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신청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오는 4월 19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2013년부터 매 방학마다 개최한 ‘청소년 직업체험교실’을 토대로 지난 2016년부터 새롭게 넷마블사옥 및 게임아카데미 스튜디오에서 진행하고 있다.

     

    넷마블 견학프로그램에는 1회기 당 최소 20명, 최대 60명 참여 가능하며, △게임 진로에 관심이 있고 직업체험을 해보고 싶은 ‘중학생’ △게임산업과 직무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 △보다 전문적으로 게임 및 개발에 대해 배우고 싶은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해당 프로그램은 현재까지 국내외 학교 및 기관 대상 총 62회를 실시했으며 참가 인원만 2,881명에 달한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게임 산업 및 직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2018년 견학프로그램 신청이 하루만에 마감됐을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2019년 견학프로그램은 참여대상을 중학생부터 대학생까지 확장하고 임직원 명예강사의 강의 내용도 다양화해 더욱 심도있게 진행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해 1월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넷마블문화재단 및 2019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신청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컴투스, ‘임직원 가족과 함께하는 봄맞이 나무 심기’ 봉사활동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관악구(구청장 박준희)에 위치한 서울시교육청과학전시관을 방문해 봄맞이 나무 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컴투스와 사단법인 글로벌쉐어, 관악구자원봉사센터가 함께 했으며, 극심한 미세먼지로 인한 환경 문제를 개선하고 자연의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컴투스는 지난 30일, 임직원 가족들과 함께 관악구에 위치한 서울시교육청과학전시관을 방문해 산딸나무, 왕벚나무 등 다양한 종류의 대형 수목을 심으며 환경 개선 활동에 참여했다.

     

    또한 임직원들은 공기 정화 식물을 활용한 화분 만들기 작업을 진행했으며, 봉사활동 일정을 마친 뒤에는 동행한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과학전시관 내 생태체험학습장을 방문하는 등 자연과 가까워지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컴투스 임직원들은 아이들과 함께 직접 나무를 심고 관련 시설 체험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및 환경보호를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에 꾸준히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

     

    한편 컴투스는 지난 2013년부터 사내 봉사단 ‘컴투게더’ 활동을 통해 매 분기마다 임직원들과 함께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전세계 게임 유저와 함께 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컴투스 글로벌 IT교실을 조성하는 등 국내외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전세계 청소년 및 청년들을 위한 후원 사업을 꾸준히 시행하고 있다.

     



    김창훈 기자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인기 게임 코스프레

    더보기

      컴퓨터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