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파스캔, HDR 400과 프리싱크 2 지원 32형 QHD 게이밍 모니터 ‘322QC4’ 출시

    • 매일경제 로고

    • 2019-04-03

    • 조회 : 49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주)알파스캔이 프로페셔널 게이밍 시리즈 AGON의 신제품 ‘알파스캔 AGON 322QC4 144 QHD HDR Freesync 2’(이하 322QC4)를 발표했다.

     

    322QC4는 QHD 해상도의 곡률 1800 커브드 광시야각 VA 패널을 적용해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해주며 3000:1의 높은 명암비로 한층 깊이 있고 또렷한 화질을 제공한다. 또한, Super Color Technology 기술로 차원이 다른 풍부하고 생생한 컬러를 원본 그대로 구현하며, sRGB 122%의 전문가급 색재현율을 보여준다.

     

    이에 더해 프리미엄급 모니터답게 VESA DisplayHDR 400 인증을 공식 획득한 322QC4는 최대 400 칸델라의 놀라운 밝기와 NTSC 85%, sRGB 122%의 매혹적인 컬러로 게임을 할 때도 더욱 세밀하고 섬세한 디테일을 느낄 수 있다.

     

    322QC4는 144Hz의 고주사율로 게임의 역동적인 화면이나 빠른 움직임도 선명하면서도 날카롭게 보여준다. 또한, 최신 FreeSync 2 기술은 모니터와 그래픽카드의 주사율 동기화를 통해 게임 도중 끊김 현상과 프레임 손실을 없애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한다.

     

    기존의 프리싱크 1 대비 한층 강화된 프리싱크 2 표준은 HDR을 통한 높은 색재현율과 높은 수준의 밝기, 화려한 액션에 걸맞는 빠른 화면 프로세싱, 게임 주사율이 모니터의 최소 주사율 밑으로 떨어질 경우에도 프리싱크 효과를 유지시켜주는 LFC(Low Framerate Compensation) 기술도 제공한다.

     

    신제품은 프레임 지연속도를 최소화하는 인풋렉 제어 기능으로 승률을 높여주고 게임 장르에 따라 최적화된 화면 설정을 간편하게 변경 할 수 있도록 RTS, FPS 등 6가지 게임 모드를 탑재했으며, Shadow Control 기능을 이용하면 게임 화면에서 너무 어둡거나 밝은 부분의 명암비를 조정하여 보이지 않던 적군을 쉽게 포착할 수 있다.

     

    20단계의 레벨을 제공하는 Game Color 기능은 게임의 특성 및 플레이어의 선호도에 따라 화면의 색상을 최적화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조준선 표시 기능을 갖춰 승률을 높여주며, 프레임카운터 기능도 게임을 즐기는 데 도움을 준다.

     

    한편 액세서리로 기본 제공되는 단축키패드를 사용하면 게임모드, Shadow Control, 입력신호, OSD 메뉴 등을 한번의 클릭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어 스피디한 게임 플레이를 도와준다.

     

    322QC4는 2560x1440의 WQHD의 고해상도로 더 많은 정보를 더 선명한 화질로 볼 수 있다. 2개의 DP를 포함해 HDMI 2.0, HDMI 1.4, D-sub 단자를 모두 갖추고 있다. 또한, 급속충전과 초고속 전송이 가능한 USB 3.0 단자 2개가 장착되어 있다. 10W(5Wx2) 스테레오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으며, Audio out 단자가 있어 외장 스피커를 연결하거나 이어폰/헤드폰으로도 사운드를 출력할 수 있다.

     

    또한, 게이밍 모니터에 걸맞는 감각적이면서도 강렬한 디자인과 컬러로 존재감을 뽐내는 322QC4의 견고한 스탠드는 높낮이 조절, 스위블, 틸트가 가능하여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모니터를 원하는 대로 제어할 수 있어 어떤 자세에서도 몰입감이 있는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측면에는 헤드셋걸이가 마련되어 있어 깔끔한 환경 구성이 가능하다.

     

    322QC4는 화면의 미세한 깜박임이 전혀 없는 플리커 프리 기술과 오랜 시간 노출 시 눈의 피로나 안구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는 블루라이트 감소 기능을 적용하여 장시간 모니터 화면에 노출되는 게이머들의 눈의 피로감을 줄여주는 장점이 있다.

     

    제품과 함께 기본 제공되는 ‘Screen+’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총7가지의 화면 분할 옵션을 사용할 수 있어 인터넷, 문서작업, 메신저 등 최대 8개의 프로그램을 한 화면에 동시에 보면서 멀티태스킹 업무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알파스캔측은 “신제품은 QHD, 프리싱크 2, 144Hz를 기본으로 게임에 특화된 기능을 골고루 제공하여 FPS 게임 유저들에게 최고의 모니터로 높은 승률을 경험하게 할 것”이라며 “HDR 400과 Super Color Technology로 완성한 차원이 다른 화질로 많은 게이머들이 알파스캔 모니터로 최고의 게임을 즐기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322QC4는 네이버 플레이윈도를 통해 출시되었으며, 4월 22일까지 출시 기념 특가 행사가 진행되고 있어 정상가에서 12%(9만 원) 할인된 69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철호 기자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인기 게임 코스프레

    더보기

      컴퓨터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