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히말라야용 고어텍스의 화려한 변신

    • 매일경제 로고

    • 2019-04-03

    • 조회 : 102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아웃도어 대표 소재인 고어텍스를 도심 출근복으로 변신시킨 봄 신제품을 선보인다. 고어텍스는 흔히 전문적인 고품질 등산복 소재로 알려져 있지만, 이를 도심 일상복에 적용시켰다. 일교차가 크고 변덕스러운 간절기 날씨에도 정장을 차려 입어야 하는 직장인을 겨냥했다.

     

    코오롱FnC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오롱스포츠’는 정장에도 세련되게 받쳐입을 수 있는 트렌치코트 스타일의 ‘남성 고어 3L 웨더코트(48만원)’를 올 봄 새롭게 출시했다. 이 제품은 방수, 방풍, 투습 등 아웃도어 특유의 기능은 살리되 부드러운 촉감을 자랑하는 고어텍스 3L 소재를 적용해 쾌적함과 활동성을 극대화 했다. 또 비가 올 때를 고려해 탈부착이 가능한 후드를 더하고, 수납 공간을 넉넉히 마련했다. 여기에 허벅지 중간까지 내려오는 H라인에다, 세련된 블랙과 라이트 포레스트 등 두 가지 컬러로 나와 캐주얼룩은 물론 비즈니스맨들의 오피스룩으로도 활용하기 충분하다.

     

    *고어텍스 3L 소재 : 고어텍스 원단에 얇은 막 형태의 원단 두 개를 안팎으로 더해 하나의 원단처럼 합쳐진 것으로 최고의 투습력과 최상의 내구성을 갖춘 소재

     

    이 밖에도 고어텍스 2L 팩라이트 소재를 적용한 경량의 ‘팩라이트 후디 재킷’도 선보인다. 이 제품은 일본 디자이너 마쓰이 세이신(Matsui Seishin)과의 협업 제품으로, 기능성뿐 아니라 젊은 감각의 스타일도 챙겼다. 고어텍스 팩라이트 소재를 사용해 한층 더 가볍고 쾌적하며, 무릎까지 내려오는 긴 기장의 오버핏 재킷으로 좀 더 편안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입기 좋다. 등판에 코오롱스포츠+세이신의 상록수 로고와 이번 시즌 테마인 미세먼지를 먹는 가상의 식물 ‘앳퓰랜트(atpulant)’에 대한 텍스트가 함께 프린트 되어 감각적인 디테일을 더했으며, 컬러는 블랙과 파인 그린 두 가지로 출시된다. 가격은 미정.

     

    *고어텍스 2L 팩라이트 소재 : 어텍스 원단에 얇은 막 형태의 원단 한 개를 더해 하나의 원단처럼 합쳐진 것으로 기능은 유지하면서 무게는 15%가량 줄인 것

     

    코오롱FnC 남성복 브랜드 ‘캠브리지 멤버스’ 역시 고어텍스 소재의 아우터 컬렉션을 출시한다. 고어텍스가 남성 정장에 적용되는 것은 이례적으로, 정장의 기능성과 착용감에 아쉬움을 느끼는 비즈니스맨들을 공략한다.

     

    ‘고어텍스 아우터 컬렉션’은 고어텍스 2L 팩라이트 소재를 사용해 얇고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이 뛰어나 어디에서나 편하게 입기 좋다. 또한 방수, 방풍, 투습기능을 갖추고 있어 거친 날씨 조건에서도 비와 바람은 막아주고, 내부의 습기는 빠르게 방출해 쾌적하며, 안감이 따로 필요 없는 구조로 매우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솔리드 컬러와 히든 버튼, 스탠다드 칼라 등 깔끔하고 세련된 정장의 디테일을 더해 격식을 차려 예를 갖춰야 하는 자리에서 입기에도 손색없다.

     

    ‘고어텍스 아우터 컬렉션’은 집업 점퍼 스타일, 베이직 점퍼 스타일, 스탠다드 맥코트 등 다양한 스타일과 컬러로 출시된다. 가격은 45만원부터다.

     

    The post 히말라야용 고어텍스의 화려한 변신 appeared first on 패션서울.

     



    강채원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유아/라이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