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 伊 밀라노서 '공간 혁신' 선보인다

    • 매일경제 로고

    • 2019-04-03

    • 조회 : 77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키뉴스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디자인의 본고장 이태리 밀라노에서 롤러블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오는 9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세계최대 규모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19’에 참여해, 롤러블 올레드 TV를 중심으로 ‘LG 시그니처’ 전시관을 운영한다.

     

    LG 시그니처 전시관은 롤러블 올레드 TV가 지향하는 ‘공간에 대한 재정의’을 주제로 시각?청각 등 다양한 요소를 통해 롤러블 올레드 TV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LG전자는 LG 시그니처 전시관 조성을 위해 세계적인 건축설계업체 ‘포스터 앤 파트너스’와 협업했다. 창(窓)을 통해 들어오는 빛과 롤러블 올레드 TV를 활용해 다채로운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노출 화면 크기 조절이 가능한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로 다양한 공간을 연출한 모습(사진=LG전자)
    노출 화면 크기 조절이 가능한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로 다양한 공간을 연출한 모습(사진=LG전자)

    LG전자는 포스터 앤 파트너스 공간설계전문가들의 노하우를 적극 반영해 기존 TV와 다른 새로운 관점의 디자인을 완성했다. 포스터 앤 파트너스는 알루미늄 소재 선정을 비롯, 말았다 펼치는 화면 구현, TV가 놓이는 공간과의 조화 등을 고려한 미니멀 디자인을 완성하는 데 기여했다.

     

    포스터 앤 파트너스는 애플의 신사옥을 비롯, 런던 밀레니엄 브리지, 뉴욕 허스트 타워 등을 설계한 세계 10대 건축회사다.

     

    LG 롤러블 올레드 TV는 화면을 둥글게 말거나 펼 수 있는 플렉서블 TV다.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얇고, 다양한 형태로 만들 수 있는 올레드의 강점을 극대화했다.

     

    이 제품은 노출 화면 크기를 조절해 ▲65인치 전체 화면을 시청할 수 있는 ‘풀 뷰’ ▲화면 일부만 노출되는 ‘라인 뷰’ ▲화면이 완전히 내려간 ‘제로 뷰’ 등 기존 TV에서 경험할 수 없는 3가지 뷰 타입을 구현해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이길주 기자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