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3일] 주요소식, ‘테일즈런너’, 신규 맵 ‘라라의 악몽’ 추가

    • 매일경제 로고

    • 2019-04-03

    • 조회 : 34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신규 맵 ‘라라의 악몽’ 추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신규 맵 ‘라라의 악몽’을 추가하고, 신규 복장 아이템 등을 추가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라라의 악몽’은 지난해 가을에 선보였던 ‘개발자 페스티벌’에서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냈던 ‘지옥탈출’ 맵을 새로 재해석해 제작된 맵이다. 이용자들은 악몽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고 있는 라라공주를 위해 악몽 속으로 직접 들어가 라라 공주를 구출하는 것이 목표다. 개발자 페스티벌 당시 이용자들에게 ‘빅재미’를 안겨줬던 맵이었던 만큼 이번 업데이트도 유저들로부터의 큰 반향이 예상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여섯 번째 아카데미 캡슐도 추가됐다. 이번 캡슐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들은 샤인 브라이트 크라운, 딸기케이크 한입 팩, 니트 테니스 복장 등 화사한 봄기운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새로운 레전더리 아이템 ‘블랙크리드’ 세트도 추가됐다. 묵직한 중후함을 느낄 수 있는 블랙크리드는 ‘블랙크리드 체스트’를 구입하거나, 기사단 보상 혹은 슈 탐사 보상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낡은 블랙크리드 체스트’에서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블랙크리드 체스트와 낡은 블랙크리드 체스트의 구성품 중 하나인 ‘블랙크리드 무료 뽑기권’을 통해서도 얻을 수 있다.

     

    끝으로, 다섯 번째 휴몽의 뽑기판도 추가됐다. 과학부가 콘셉트인 이번 뽑기를 통해 이용자들은 ‘과학부 펫’과 ‘깜찍냥이 안대’ 등의 악세서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지난해 실시했던 개발자 페스티벌을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콘셉트의 맵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고객들이 원하는 콘텐츠가 무엇인지 항상 듣고, 방향성을 맞춰가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번 라라의 악몽 역시 고객들께서 전달해준 피드백을 바탕으로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더해 제작했으니 많이 접속해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박한수 PD는 “라라의 악몽은 개발자들이 고객들과 소통하려고 노력한 결과”라며 “지속적으로 고객들의 의견을 듣고자 노력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보다 나은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검은사막’, 탑승물 대여 기능 추가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 훈, 조 계현)가 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이 탑승물(말) 대여 기능을 추가한다고 3일 밝혔다.

     

    ‘검은사막’이 금일 업데이트를 통해 조련 콘텐츠로 육성한 탑승물을 다른 모험가에게 대여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앞으로 모험가들은 10만 은화를 계약금으로 내고 마구간에 등록된 말을 최대 7일간 사용할 수 있다. 말 대여 시에는 장착된 장비까지 사용 가능해 탑승물이 부족한 모험가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대여 기능을 통해 말을 등록한 모험가도 판매가 아닌 방법으로 탑승물을 통한 은화 벌이를 할 수 있는 좋은 수단이 생겼다. 대여한 탑승물의 반납은 7일 이내에 자유롭게 할 수 있으며, 반납 시 사용 일 수만큼 세금을 제외한 계약금을 돌려 받는다.

     

     

     

    ■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4’ 배틀로얄 모드, 4월에 무료로 플레이 가능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Call of Duty®: Black Ops 4)의 배틀 로얄 모드인 ‘블랙아웃(Blackout)’을 부담 없이 즐겨볼 수 있는 블랙아웃 무료 플레이(Blackout Free Access) 기간이 오늘 시작, 4월 한 달 내내 계속된다.  새로운 좀비 경험과 블랙아웃 맵 등 플레이어들이 기다려 온 큰 폭의 업데이트와 특별한 할인 기회도 블랙 옵스 4를 찾아온다.

     

    블랙 옵스의 특유 방식으로 역동적인 전투를 벌일 수 있는 배틀 로얄 경험, 블랙아웃 모드를 게임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무료로 즐기고 체험해 볼 수 있다. 블랙아웃 무료 플레이는 PlayStation® 4, Xbox One 그리고 PC 등 블랙 옵스 4를 플레이할 수 있는 모든 플랫폼에서 오늘 시작 4월 30일(화, 이하 한국 시간 기준)까지 진행된다.

     

    블랙아웃을 통해, 팬들은 혼자서, 혹은 친구들과 함께 두 명 또는 네 명으로 팀을 이뤄 지상과 해상, 그리고 공중을 넘나들며 펼쳐지는 전투와 생존 경쟁을 만끽하게 된다.  특히, 기존 시리즈 인기 맵들을 재구성한 오리지널 블랙아웃 맵 뿐만 아니라, 안개에 휩싸인 악명 높은 감옥을 배경으로 한 새로운 블랙아웃 맵 ‘앨커트래즈(Alcatraz)’가 추가되어, 다양한 플레이어들의 서로 다른 취향을 모두 만족시킬 풍부한 게임 플레이와 배틀 로얄 액션 경험을 선사한다.  PlayStation 4에 먼저 선보이는 앨커트래즈 맵은 PC와 Xbox One 플레이어들에게도 이번 무료 플레이 기간 중 곧 선보인다.

     

    이번 블랙아웃 무료 플레이 기간 중 플레이어가 획득한 모든 진척도와 보상은 저장, 향후 게임 구매 시 바로 사용 가능하다.

     

    무료 콘텐츠에 더불어, 블랙 옵스 패스(Black Ops Pass)*를 구매한 플레이어들은 새로운 좀비 경험, ‘고대의 저주(Ancient Evil)’를 새로이 즐길 수 있다.

     

    브루노(Bruno), 디에고(Diego), 스칼렛(Scarlett), 쇼(Shaw) 등 좀비 스토리를 이끌어 온 네 명의 주인공은 이제 고대 그리스의 지하 도시로 이끌리듯 발걸음을 옮겨, 신종 언데드 무리에 맞서기 위한 모험을 시작한다.  도시 전체를 감싸 안을 수 있을 만큼 거대한 동굴을 무대로 펼쳐지는 낯선 좀비 군단과의 치열한 사투 속에서, 플레이어들은 콜 오브 듀티 특유의 전투를 통해 갈고 닦아온 실력을 극한까지 발휘해야만 한다.  고대의 저주는 오늘 4월 3일(수)부터 블랙 옵스 4 플레이가 가능한 모든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다.

     

     ???????

     

    ■ 게임빌 ‘탈리온’, 북미-유럽 사전 예약 실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글로벌 MMORPG 대작 ‘탈리온(TALION)’의 북미 및 유럽 지역 사전 예약에 돌입한다고 3일 밝혔다. 이미 동남아시아와 일본, 러시아 등에서 좋은 성과를 얻은 만큼 북미 지역과 유럽 시장에서의 활약도 기대감이 큰 상황이다.

     

    ‘탈리온’은 일본에서 애플 앱스토어 매출 7위에 오르는 등 출시 초반 흥행과 안착에 성공한 바 있으며, 동남아시아와 서남아시아, 러시아 지역 등에서도 인기를 지속 중이다.

     

    북미 지역과 유럽 사전 예약은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를 지원하면서 현지 유저들의 호응을 얻기 위해 현지에 특화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가장 큰 모바일 게임시장에 해당하는 영어권 시장과 내년에 약 6조 6천 억 원 규모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는 유럽권 시장을 동시에 겨냥하고 있다.

     

    게임빌은 해당 시장의 특성에 맞춰 이미 현지화 작업을 마쳤으며, 다각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현지 유저들의 호응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사전 예약 프로모션에 참여한 유저들에게는 골드, 루비, 각종 무기, 게임 내 재화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

     

    ■ 컴투스, 4월 30일까지 경력직 채용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을 이끌어 갈 인재 모집을 위해 경력직 대상 ‘2019 원클릭 채용’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3일부터 4월 30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원클릭 채용’은 지원자들이 신속하고 간편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컴투스만의 차별화된 채용 방식으로, 자기소개서 등 복잡한 서류 절차 없이 기본 인적 사항과 간단한 경력 기술만으로 지원 가능하다.

     

    이번 채용은 ▲게임사업(게임사업PM?게임마케팅?게임사업운영) ▲게임제작(게임PD?게임PM?게임기획?프로그래밍?아트) ▲플랫폼개발(DBA?AI개발?서버) 등 세 개 부문에 걸쳐 진행되며, 게임사업PM과 게임마케팅은 해당 업무 3년 이상, 그 외 직무는 해당 업무 1년 이상의 경력자라면 누구든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는 컴투스 채용 홈페이지에서 이름, 경력, 수행 프로젝트 등 간략한 정보를 입력해 간편하게 지원할 수 있다. 전형 절차로는 서류 지원에 합격할 경우 전화 인터뷰를 진행하고, 이후 면접 전형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한편 컴투스는 자사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를 비롯해 ‘컴투스프로야구’, ’낚시의 신’, ’골프스타’ 등 인기 라인업을 탄탄히 구축하고 있으며, 신개념 샌드박스 플랫폼 ‘댄스빌’과 RPG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 게임을 통해 세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컴투스는 이번 채용을 통해 세계 시장을 무대로 활약할 우수 인재를 모집하고, 앞으로도 부서별 수시 채용 및 대규모 공채를 통해 적극적인 인재 영입 전략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번 채용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컴투스 채용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ID @컴투스채용)을 통해서도 1:1 문의 가능하다.

     



    김창훈 기자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인기 게임 코스프레

    더보기

      컴퓨터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