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텔, 56코어의 제온 플래티넘 프로세서와 옵테인 DC 퍼시스턴트 메모리 공개

    • 매일경제 로고

    • 2019-04-03

    • 조회 : 78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인텔은 오늘 2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인텔 옵테인 DC 메모리 및 스토리지 솔루션, 고객들이 자신이 보유한 데이터에서 더욱 가치있는 데이터를 추출하도록 돕는 소프트웨어 및 플랫폼 기술로 구성된 새로운 데이터 중심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공개했다.

     

    인텔의 최신 데이터 센터 솔루션은 클라우드 컴퓨팅, 네트워크 인프라 및 인텔리전트 엣지 애플리케이션 내 광범위한 활용사례를 타깃으로 하며, AI와 5G를 포함해 급증하는 워크로드를 지원한다.

     

    인텔이 선보인 2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의 핵심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인텔 딥러닝 부스트 기술 내장: 데이터 센터, 엔터프라이즈 및 인텔리전트 엣지 컴퓨팅 환경에서 이미지 인식, 사물 감지 및 영상 분할 등 AI 추론 워크로드 가속화에 최적화된 인텔 딥러닝 부스트 기술 내장.

     

    인텔은 ▲텐서플로(TensorFlow) ▲파이토치(PyTorch) ▲카페(Caffe) ▲MXNet ▲패들 패들(Paddle Paddle) 등의 프레임워크와 인텔 딥러닝 부스트를 충분히 활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하고자 생태계 파트너들과 광범위하게 협업해오고 있다. 고객들은 쉬운 설치를 위해 오픈비노(OpenVINO)과 같이 한층 강화된 툴을 선택할 수 있다.

     

    · 인텔 옵테인 DC 퍼시스턴트 메모리 지원: 인텔의 데이터 중심 컴퓨팅 포트폴리오에 비용효율적 대용량 및 비휘발성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인텔 옵테인 DC 퍼시스턴트 메모리를 지원한다.

     

    보다 많은 데이터를 메모리로 이동시키는 이 획기적인 혁신은 사용자가 자신의 데이터에서 더욱 빠르게 인사이트를 얻도록 지원하며, 8 소켓 시스템의 기존 D램과 결합 시 최대 36 테라바이트(TB) 시스템 메모리 용량을 제공한다. 이는 이전 세대의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와 비교 시 시스템 메모리 용량이 3배 증가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  하드웨어 강화 보안 기능: 하드웨어에 직접 내장된 새로운 사이드 채널 보호를 포함하여 컴퓨팅에 대한 신뢰 기반을 구축할 여러 하드웨어 강화 보안 기능이 추가됐다.

     

     

     

    2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공개와 함께, 인텔은 비즈니스 운영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여러 프로세서 제품군을 선보였다.

     

    ·  인텔 제온 플래티넘 9200 프로세서: 인텔은 56개 코어와 12개 메모리 채널이 탑재된 인텔 제온 플래티넘 9200 프로세서를 통해 성능 리더십을 한층 가속화한다. 이 프로세서는 선도적인 소켓 수준의 성능, 광범위한 고성능 컴퓨팅(HPC) 워크로드에서의 탁월한 DDR 메모리 대역폭, AI 애플리케이션 및 고밀도 인프라를 구현하도록 설계됐다.

     

    · 네트워크에 최적화된 새로운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인텔은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을 타깃으로 하여, 더욱 많은 가입자를 수용하고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FV) 인프라에서 병목현상을 줄이기 위해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들과 개발한 네트워크에 최적화된 새로운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발표했다.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는 5G용 네트워크를 구현한다. 

     

    · 인텔 제온 D-1600 프로세서: 엣지 컴퓨팅과 보안, 스토리지 솔루션을 타깃으로 하는 인텔 제온 D-1600 프로세서를 발표했다. 이 프로세서는 전력 및 공간이 제한되지만 코어당 성능이 중요한 환경을 위해 설계된 고도로 통합된 시스템온칩(SoC)이다. 이 차세대 시스템온칩은 고객의 5G 전환을 지원하고 인텔의 솔루션을 인텔리전트 엣지까지 확장하도록 돕는다.

     

    · 인텔 애질렉스 FPGA 제품군: 인텔은 또한 엣지 컴퓨팅, 네트워킹(5G/NFV) 및 데이터 센터에서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도록 설계된 차세대 10나노미터(nm) FPGA를 선보였다. 이 인텔 애질렉스 FPGA 제품군은 고객들에게 특정 애플리케이션 최적화 및 맞춤화를 제공해, 데이터가 집약된 인프라에서 새로운 수준의 유연성과 민첩성을 구현할 것.

     

     

     

    옵테인 및 SSD 제품군 공개

     

    인텔이 공개한 최신 메모리 및 스토리지 솔루션은 다음과 같다. 

     

    · 인텔 옵테인 DC 퍼시스턴트 메모리: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플랫폼에 획기적인 스토리지급 메모리 용량을 제공하는 인텔 옵테인 DC 퍼시스턴트 메모리

     

    ·  인텔 옵테인 SSD DC D4800X (듀얼 포트): 이 제품은 인텔 옵테인 DC SSD의 성능과 업무 수행에 필수적인 고가용성 엔터프라이즈 IT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데이터 복원력을 결합한다. 듀얼 포트 기능은 데이터 경로에 중복성을 추가해, 장애 혹은 서비스 운영과 업그레이드 시 지속적인 데이터 엑세스를 제공한다.

     

    · 인텔 SSD D5-P4326 (인텔 QLC 3D 낸드): 이 제품은 인텔이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데이터 센터용 PCle QLC 낸드 SSD에 추가된 제품이다. 64 레이어 QLC 기술(셀당 4비트)을 사용하는 해당 제품군은 읽기 중심의 클라우드 워크로드에 적합한 대용량을 제공한다. 인텔 SSD D5-P4326에서 추가적인 비용 최적화는 웜 스토리지 내 HDD 교체 가속화를 지원한다.

     

     

     

    100Gbps 포트 속도를 지원하는 인텔 이더넷 800 시리즈

     

    인텔은 지금까지 13억개가 넘는 이더넷 포트를 출하했으며, 애플리케이션 디바이스 큐 (Application Device Queues: ADQ) 기술이 내재된 인텔 이더넷 800 시리즈 (Intel® Ethernet 800 Series) 어댑터 공개로 커넥티비티 분야의 리더십을 이어갈 예정이다.

     

    최대 100Gbps 포트 속도를 지원하는 인텔 이더넷 800 시리즈 어댑터는 클라우드, 통신, 스토리지 및 엔터프라이즈 등 세분화된 시장에서 거대한 양의 데이터를 이동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ADQ는 애플리케이션 응답시간 예측성을 높이는 동시에 애플리케이션 지연시간을 줄이고 스루풋을 향상시킨다.

     

     

     

    2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인텔 제온 D-1600 프로세서, 인텔 옵테인 DC 퍼시스턴트 메모리 및 인텔 SSD D5-P4326은 모두 오늘 공식 공개됐다. 인텔 이더넷 800 시리즈는 오늘부터 샘플링이 제공되며, 생산 일정은 2019년 3분기로 예정되어 있다.

     

    10nm FPGA의 새로운 인텔 애질렉스 FPGA 제품군은 2019년 하반기부터 샘플링을 시작할 예정이다. 인텔은 인텔 제온 플래티넘 9200 프로세서가 탑재된 시스템이 2019년 상반기에 출하되고, 올 하반기에 공급이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인텔 옵테인 DC SSD D4800X의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김희철 기자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인기 게임 코스프레

    더보기

      컴퓨터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