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지필름, 시네마 카메라용 Premista 줌 렌즈 2종 발표

    • 매일경제 로고

    • 2019-04-04

    • 조회 : 78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후지필름(Fujifilm)에서 시네마 카메라용 Premista 줌 렌즈 2종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후지논(FUJINON) Premista 시리즈는 시네마 카메라용으로 사용되는 대형 포맷 센서의 압도적인 해상력과 아름다운 배경흐림 효과, 높은 다이내믹 레인지를 활용한 풍부한 계조를 실현하는 줌 렌즈 라인업다. 

     


     

    기존에는 시네마 카메라의 대형 포맷 센서에 대응하는 단 초점 렌즈가 많이 사용되고 있었지만 Premista 시리즈는 1개의 줌 렌즈로 폭넓은 촬영 씬에 대응한다. 대구경 비구면 렌즈와 새로 개발된 포커스 줌 방식을 채택하고, 영상의 중심부에서 주변부까지 높은 해상력을 발휘한다.

     

    대형 포맷 센서의 특징인 얕은 피사계 심도와 13개의 조리개 날개에 의한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흐림 효과도 실현할 수 있어 피사체의 질감이나 입체감, 촬영 장소의 분위기까지 묘사할 수 있다. 독자적인 광학 설계로 플레어 및 고스트 현상을 철저히 억제했고, 높은 다이내믹 레인지를 활용한 풍부한 계조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오랫동안 발전시킨 시뮬레이션 기술에 의한 기계 설계 및 정밀 가공된 부품을 정확하게 조립 생산하는 기술로 가혹한 전문 촬영 환경에서 견디는 높은 내구성을 소형 경량으로 구현했다. 그 밖에 포커스 링의 회전각을 폭넓게 280도에 설계, 링을 돌릴 때의 적절한 토크 및 정밀한 포커싱이 가능한 쾌적한 조작성을 발휘한다.

     

    Premista 라인업 첫 제품은 28-100mm 표준 줌 렌즈인 FUJINON Premista 28-100mm T2.9는 초점 거리 전영역에서 T2.9 밝기를 실현해 다양한 장면 촬영이 가능하고 오는 8월 출시될 예정이다.

     

    두 번째 제품은 Premista 80-250mm T2.9-3.5 망원 줌 렌즈는 상용 초점 거리를 극복하고 촬영 장면을 더욱 확대할 수 있으며 현재 개발 중으로 2019년 중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수원 수석기자 / 필명 폭풍전야 / 폭풍전야님에게 문의하기 swlee@bodnara.co.kr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