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정부, 새로운 미디어 규제 발표…’게임 광고’ 관련 내용도 포함

    • 매일경제 로고

    • 2019-04-03

    • 조회 : 32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중국 국가광파전시총국(?家?播???局)이 3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새로운 미디어 규제를 발표했다. 전반적인 내용은 청소년에게 악영향을 미치는 콘텐츠를 TV 방송이나 인터넷을 통해 송출하는 것을 금지한다는 내용이다. 게임에 대한 직접적인 규제는 없지만, 게임 광고를 규제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국가광파전시총국은 중국 공산당의 선전방침과 정책을 관철하고, TV와 라디오 등의 미디어에 대한 정책을 입안하고 실행하는 기관이다. 이 기관은 지난 2018년 3월에 중국 정부조직 개편을 통해 새로 신설됐다. 기존에 있던 국가신문출판광파전영전시총국이 없어지고, 그 기관이 담당했던 업무의 일부를 인수받은 것. 신문, 출판, 영화는 공산당 중앙선전부 산하의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이 담당한다.

     

    국가광파전시총국이 발표한 규제 대상은 주로 ‘청소년에게 악영향을 끼칠 만한’ 콘텐츠다. 구체적으로는 폭력적인 것, 선정적인 것, 술-담배-마약을 소재로 하는 것이다. 미디어 중에서는 TV 방송, 라디오 방송, 인터넷 플랫폼이 규제 대상이다. 그리고 규제 내용에는 ‘게임 광고’에 관한 것도 있다. 이외에 ‘중국의 뛰어난 전통문화’를 홍보하는 것을 권장하는 조항도 있다.

     

    게임 광고와 관련된 구체적인 조항은 다음과 같다. 1) 청소년에게 악영향을 미치는 게임을 광고하거나 소개해서는 안 된다, 2) 자살-자해 등 위험한 행동을 소재로 하는 프로그램에나 게임을 소개해서는 안 된다, 3) 청소년에게 악영향을 미치는 게임 광고를 송출해서는 안 된다.

     

    국가광파전시총국은 이번 규제의 취지에 대해 “청소년을 보호하고, 청소년들을 올바른 길로 인도하기 위한 것이다”라며 “청소년들에게 중국의 뛰어난 전통문화를 홍보해서 그들이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사회 구성원들이 노력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김창훈 기자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인기 게임 코스프레

    더보기

      컴퓨터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