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 어센던트원-서든어택 업데이트 등 4일 소식 모아보기

    • 매일경제 로고

    • 2019-04-04

    • 조회 : 159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넥슨은 4일 '서든어택', '마비노기', '트라하', '카이저', '어센던트 원' 등 온라인-모바일게임 라인업의 주요 소식을 전했다.

     

    먼저 서든어택에는 '클랜영토전'을 추가했다. 이 모드는 지난 3월 7일부터 2주간 시범 서비스된 바 있으며, 김주영 선생님으로 유명세를 탄 배우 김서형과 혜나 역의 김보라가 홍보 모델로 등장해 유저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클랜 경쟁 모드다.

     

    시즌1은 총 42개의 영토를 놓고 클랜 간 대전을 통해 영토를 개척하며 랭킹을 겨루는 모드로, 5월 2일까지 운영된다. 

     

    각 영토는 ‘제3보급창고’, ‘크로스카운터’, ‘웨어하우스’, ‘프로방스’ 등 맵 10종을 모두 플레이할 수 있는 자유영토와 단 1종의 맵 플레이만 가능한 지정영토로 구분되며, 클랜원과 함께 영토에서 승리해 목표 점수를 달성하면 개척에 성공한다.

     

    달성한 점수를 기준으로 각 지정영토에서 Top3에 오른 클랜은 맵 로딩 화면 내 클랜 마크와 클랜명이 새겨진 각인 효과가 적용된다. 또한, 클랜 랭킹과 클랜 기여도가 높을수록 최대 5000SP를 획득할 수 있고, 개척한 영토 개수에 따라 최대 ‘30만 통합 경험치’, ‘영구제 탄창(2개)’ 등의 보상을 5단계로 나눠 제공한다.

     

    오는 5월 3일에는 마비노기에 사용된 음악을 주제로 한 ‘게임 속의 오케스트라: 마비노기’를 연다.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진행될 콘세트에는 2400여명의 유저를 초청할 계획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80인 대규모 오케스트라단으로 구성된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가 유저들의 추억 속에 자리잡은 ‘마비노기’ OST 16곡을 오케스트라로 재해석 해 웅장한 하모니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 공연장에는 오케스트라 연주와 게임 영상이 함께 나와 게임과 음악이 어우러지는 선율을 선보이는 동시에 유저들과 과거의 추억을 향유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출시가 임박한 '트라하'를 알리기 위해 대도서관과 윤보미 등 인기 연예인과 개인방송진행자를 섭외했다.

     

    8일 저녁 9시부터 90분간 인터넷 방송인 ‘대도서관’과 걸그룹 에이핑크 소속 ‘윤보미’가 대도서관 트위치에 출연해 트라하를 소개한다. 12일에는 유튜브 구독자 62만 명의 ‘머독’과 구독자 109만 명의 ‘테스터훈’이 머독 트위치에서 트라하를 직접 시연한다.

     

    작년 지스타 2018 기간 ‘대도서관’과 ‘테스터훈’의 트라하 중계를 접한 관람객들은 ‘예상치 못한 수준의 외형을 만들 수 있어 색다른 재미를 느꼈다’,‘무기 변화에 따른 스킬 변화로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등 긍정적 반응을 쏟아낸 바 있다.

     

    모바일 MMORPG '카이저'에는 신규 서버 '레나'를 추가했다. 지난달 카이저, 아슬란 등 일반서버 2개와 특화서버 카리안으로 서버통합을 진행한 직후 단기간에 이용자들이 몰림에 따라 신규 일반서버 레나를 추가 오픈했다.

     

    온라인 MOBA '어센던트 원'에는 신규 어센던트 '히드라'를 추가했다. 

     

    ‘올림포스’에서 ‘리그’에 의해 부활한 ‘히드라’는 강력한 화학 병기로 무장한 어센던트(캐릭터)로 적의 움직임을 방해하는 독, 다수의 특수 포탑을 이용한 공격 및 수비 기술과 중요한 거점을 장악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특수 포탑을 설치하는 ‘웜(WORM)’, 독을 내뿜는 ‘부식성 독액’, ‘맹독 신체’, ‘엑스-웜(X-WORM)’ 등 다양한 스킬을 사용한다.

     



    서삼광 기자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인기 게임 코스프레

    더보기

      컴퓨터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