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MW,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 발표..생산 솔루션에 IoT 접목

    • 매일경제 로고

    • 2019-04-08

    • 조회 : 65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사진] BMW 딩골핑 공장 (신형 7시리즈 생산)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BMW가 개방형 제조 플랫폼 개발에 나선다. 이를 통해 생산 효율성 향상을 이루고, 모든 생산 시설에 스마트 공장 솔루션을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BMW그룹은 5일(현지 시각) 세계 최대 규모의 산업 박람회인 하노버 메세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 사물 인터넷(IoT) 개발 및 인더스트리 4.0 솔루션 강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개방형 제조 플랫폼을 발표했다.



     

    개방형 제조 플랫폼 (OMP, Open Manufacturing Platform)은 기술 프레임을 공유할 수 있는 업계 커뮤니티로, 복잡하고 독점적인 제조 과정을 없애고 스마트 공장 솔루션을 공유하고, 이를 통해 제작 과정의 시간 단축과 생산 효율성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 BMW 레겐스부르크 공장, 스마트 운송 로봇



    OMP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이를 통해 커뮤니티 구성원들에게 오픈 소스 컴포넌트를 갖춘 참조 아키텍쳐를 공급하며, 이를 통해 기계가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데이터 모델의 잠금을 해제하고 표준화 할 수 있다.



    스캇 구스리(Scott Guthrie)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및 AI 부문 수석 부사장은 마이크로소프트는 업계 전반에 걸쳐 디지털 생산 효율성을 혁신하기 위해 BMW 그룹과 협력하고 있다”면서 “개방된 커뮤니티를 구축하고자 하는 BMW 그룹과의 협력은 제조 산업 분야에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 말했다.



    BMW는 IoT 플랫폼과 연계한 3000대 이상의 기계, 자율 운송 시스템 관련 사례를 OMP 커뮤니티에 제공할 계획이다. BMW는 이미 레겐스부르크 공장에서 2세대 사물인터넷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자율운송 시스템을 운영 중인 상태다.


     


     

    [사진] BMW 라이프치히 공장, 오토트레일러



    생산 과정에 접목된 사물인터넷 플랫폼은 물류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고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미래에는 디지털 순환 회로, 디지털 공급망 체인 관리 등의 적용 사례를 OMP 커뮤니티 내에 공유하고 개발하며 기존 데이터의 지적 재산 소유권도 유지할 예정이다.



    올리버 집세(Oliver Zipse) BMW 그룹 보드멤버는 “개별화된 프리미엄 제품을 생산하는 복잡한 작업 공정에는 혁신적인 IT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이 필요하다” 면서 “BMW 그룹은 2016년부터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해왔으며 새로운 접근 방식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OMP을 통해 다른 기업에 자사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시장에서 협력 업체들과 함께 해당 분야를 리딩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한편, OMP 커뮤니티는 현재추가 파트너를 모집 중으로 2019년 말까지 4-6곳에 이르는 파트너사를 확보하고 최소 15건의 사용 사례를 생산 환경에 적용될 예정이다.



    hjpark@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컨텐츠관리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스포츠/자동차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