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트나이트', '에이펙스 레전드' 부활 방식 도입? 리부트 밴 추가한다

    • 매일경제 로고

    • 2019-04-08

    • 조회 : 88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에픽게임즈의 슈팅 게임 '포트나이트'가 '에이펙스 레전드'에서 처음 선보인 팀원 부활 시스템을 추가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는 지난 5일 업데이트 내용을 미리 공개하는 배틀로얄 데브 업데이트 13편 영상을 선보이며 팀전에서 팀원을 부활시킬 수 있는 콘텐츠인 리부트 밴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포트나이트'의 팀전에서는 팀원 부활이 불가능했지만 이제 리부트 밴을 통해 가능하게 된다.

     

    리부트 밴은 팀전 플레이 시 등장하며, 팀원이 체력이 다해 아웃됐을 때 팀원을 다시 부활시킬 수 있는 장치다. 팀원이 아웃된 장소에 남아있는 리부트 카드 아이템을 생존한 다른 팀원이 획득한 뒤 리부트 밴으로 이동해 이 카드를 넣으면 일정 시간 뒤에 팀원이 부활하게 된다. 

     

    리부트 밴에는 연속 부활은 불가능하다. 일정량의 에너지가 있기 때문이며, 팀원이 부활하면 에너지가 고갈되는 만큼 일정 시간 뒤에 다시 사용할 수 있다. 부활한 팀원에게는 타 팀원들이 아이템을 건네줄 수도 있어 즉시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문제는 이 시스템이 최근 출시된 배틀로얄 게임 '에이펙스 레전드'의 부활 시스템과 상당히 비슷하다는 것이다.

     

    '에이펙스 레전드'에서는 배틀로얄 게임 중 팀원 부활 시스템을 최초로 도입했다. 팀원이 전투에서 사망했을 때 다른 팀원이 팀원의 사망 장소에 남아있는 배너를 회수해, 맵에 있는 부활 비컨으로 가면 사망한 팀원을 부활시킬 수 있다.

     

    다만 부활 시스템이 완벽히 똑같진 않다. 리부트 밴으로 팀원을 부활시키면 차가 잠금해제될 때 깜박이가 켜지고 경적 소리가 나는 것처럼 밴에서 불이 깜박이고 큰 소리가 난다. 그래서 상대에게 부활했음을 알리는 것은 물론 자신의 팀의 위치까지 노출시키는 불이익이 있으니 이를 감수하고서도 팀원을 부활해야 할지를 고민해야 한다.

     

    '에이펙스 레전드'는 3명으로 이루어진 팀 단위로 경쟁이 벌어지는 배틀로얄 게임으로, 다양한 고유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요소와 전장에서 사망한 팀 동료를 다시 살릴 수 있는 요소를 차별화로 내세우며 글로벌 시장에서 엄청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에이펙스 레전드'는 지난 2월 5일 출시 1주일만에 2,500만명, 한 달만에 5천만명의 유저를 확보했고, 특히 출시 한 달간 약 1,043억원의 매출을 거둬 부분유료화 게임의 첫 달 매출로 최고 기록을 세운 바 있다.

     

    한편, 리부트 밴 추가를 포함한 '포트나이트'의 v8.30 업데이트는 이번 주 중에 진행될 예정이다.

     



    박상범 기자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인기 게임 코스프레

    더보기

      컴퓨터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