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유플러스 "5G 콘텐츠 서비스, 교육 분야로 확대"

    • 매일경제 로고

    • 2019-04-23

    • 조회 : 40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LG유플러스는 23일 아이스크림미디어, EBS와 손잡고 교육 서비스에 5G 기술을 접목한 '에듀테크' 사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아이스크림미디어 박기석 대표, EBS 김명중 사장, LG유플러스 하현회 부회장(왼쪽부터)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EBS·아이스크림미디어, 에듀테크 공동사업 MOU

    [더팩트 | 서재근 기자] LG유플러스는 23일 아이스크림미디어, EBS와 손잡고 교육 서비스에 5G 기술을 접목한 '에듀테크' 사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에듀테크는 '교육(education)'과 '기술(technology)'이 결합된 용어로 5G를 비롯해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차세대 교육을 의미한다.

     

    3개사는 이날 오전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 모여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실무협의단 구성·운영 등 세부적인 협력방안을 마련해나가는 데 합의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협약으로 5G 기술의 활용 범위를 교육 영역으로 확대하고, U?프로야구·골프·아이돌Live, U+AR·VR·게임 등 강점을 보이고 있는 5G 콘텐츠 사업에 더 역량을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EBS와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차세대 미디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발판을 마련한다.

     

    최주식 LG유플러스 기업부문장(부사장)은 "웹툰·공연·게임·영화 외에도 교육 등의 영역에서 LG유플러스만의 차별적 5G 콘텐츠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고 강조했다.

     

    박기석 아이스크림미디어 대표는 "5G 통신과 교육 콘텐츠, 플랫폼 등 각 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3사가 유기적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에듀테크 사업 모델을 기획하고 현장에 적용해 볼 수 있는 기회다"며 "세계 최초로 5G 상용화에 성공한 만큼 글로벌 시대를 선도할 4차 산업 인재 육성 역시 에듀테크 기업으로써 풀어야 할 과제다"고 설명했다.

     

    EBS 김명중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5G 상용화에 발맞춰 교육 현장에서 다양한 실감형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미래 교육의 인프라가 구축되기를 기대한다"며 "정보통신 분야 전문 기업 LG유플러스와 교수학습콘텐츠 전문 기업인 아이스크림미디어와의 협업을 통해 EBS는 끊임없이 선도적인 에듀테크 서비스를 구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지난 5일부터 초고속, 초저지연, 초연결이라는 5G 특성에 최적화된 경기장 줌인과 홈 밀착영상 등으로 진화한 'U?프로야구', 강화된 스윙 밀착영상 코스 입체 중계'를 제공하는 'U?골프', 새로워진 아이돌 밀착영상과 VR 영상을 제공하는 'U?아이돌Live' 등을 비롯해 여섯 가지 5G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likehyo85@tf.co.kr

     



    서재근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