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오쇼핑, 잇단 자체 브랜드 '캡슐 컬렉션' 론칭

    • 매일경제 로고

    • 2019-05-07

    • 조회 : 43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아이뉴스24 송오미 기자] TV홈쇼핑 패션 브랜드에도 소량의 상품을 한시적으로 선보이는 '캡슐 컬렉션' 열풍이 불고 있다. 캡슐 컬렉션은 주로 SPA브랜드에서 유행에 민감하게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구사했으나, 최근에는 명품 브랜드 등 패션업계 전반에 걸쳐 붐이 일고 있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7일 캡슐 컬렉션을 연이어 론칭한다고 밝혔다.

     

    CJ ENM 오쇼핑부문의 엣지가 올 여름 캡슐 컬렉션으로 '스팽글 티셔츠'를 선보인다.[사진=CJ ENM 오쇼핑부문]

    CJ ENM 오쇼핑부문의 단독 패션 브랜드 엣지는 올해 처음으로 여름시즌을 겨냥한 캡슐 컬렉션을 내놨다. '엣지 스팽글 티셔츠'는 지난 1일 첫 방송에서 주요 사이즈가 모두 품절됐다. 방송 1시간 만에 1만3천장 이상 판매돼 10억 원에 가까운 주문금액을 올렸다. 반짝이는 스팽글 레터링을 적용한 이번 제품은 오스트리아 렌징사(社)의 프리미엄 모달과 면을 혼방해 부드러우면서도 흡습속건 기능을 갖췄다.

     

    엣지는 올 여름 셔링(주름)이나 레이스 등 여성스러운 스타일이 인기를 끄는 점을 반영해 셔링 소매에 자수 레이스를 더한 '프렌치 블라우스'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칼라거펠트 역시 올 여름 캡슐 컬렉션으로 '크루즈 컬렉션'을 선보인다. 칼라거펠트는 오는 11일 크루즈 아트워크를 담은 '썸머 아이코닉 실켓 티셔츠'를 판매한다. 이번 제품은 고품질의 천연소재인 코마사 면 100%를 사용했다. 이를 실크처럼 가공해 촉감이 부드럽고 광택이 난다. 함께 선보이는 '썸머 이탈리아 데님'은 이탈리아산 프리미엄 데님으로 만든 제품으로 '세미 와이드핏'을 적용해 착용감이 편하고 다리가 날씬해 보인다. 이 외 프랑스 본사에서 직수입한 퀼팅백과 에스파드류(삼베나 마 등 천연소재를 꼬아 바닥을 만든 신발)도 판매할 예정이다.

     

    앞서 VW베라왕은 '스테이케이션(집 가까이에서 보내는 나만의 휴식)'을 콘셉트로 한 캡슐 컬렉션을 선보여 약 한 달간 60억 원이 넘는 주문금액을 기록했다. 특히 '모던 웨지 부티'는 지난달 29일 방송에서 6천400개가 판매돼 목표 대비 150%에 달하는 실적을 냈다.

     

    CJ ENM 오쇼핑부문 관계자는 "여름시즌은 패션업계 비수기로 꼽히는 만큼, 단독 패션 브랜드를 중심으로 트렌드를 발빠르게 반영한 캡슐 컬렉션을 연달아 선보여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라며 "TV홈쇼핑업계 패션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프리미엄 패션 명가 이미지를 굳히겠다"고 말했다.

     

    /송오미 기자 ironman1@inews24.com


    송오미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유아/라이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