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형 맥라렌 GT 공개 임박..‘역대급 성능’ 예고

    • 매일경제 로고

    • 2019-05-08

    • 조회 : 76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사진] 맥라렌 GT (McLaren Grand Tourer)



    [데일리카 전병호 기자] 맥라렌의 신형 그랜드 투어러 모델인 ‘맥라렌 GT'가 7일(현지시각) 티저 이미지로 모습을 드러내 주목된다.



    2025년까지 총 18대의 신형 모델을 선보인다는 'Track25' 계획은 이제 네 번째 단계로 들어섰다. 네 번째 Track25 모델로 나서게 된 맥라렌 GT는 그랜드 투어러(Grand Tourer)의 정의인 ‘장거리 운전’에 최적화된 실용성과 편안함을 추구하지만, 기존 GT카의 인식을 뛰어넘는 민첩함과 성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 맥라렌 GT 티저 (출처 맥라렌)



     

    어두운 공간에서 실루엣을 중심으로 드러난 맥라렌 GT의 모습은 낮고 길다란 차체를 지녔으며, 기존 570GT와 차별되는 독특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이전과 다르게 꽤나 넓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전방 오버헹에는 실용성을 겸비한 적재공간이 숨어있을 것으로 보이며, 맥라렌의 트레이드마크 헤드라이트와 얇은 LED 테일램프, 덕테일 리어 스포일러와 큼직한 에어 벤트가 눈에 띈다.



    맥라렌은 신형 GT가 최대시속 402km/h의 맥라렌 ‘스피드테일’의 DNA를 이어받았으며, 기존 시리즈와 차별된 별개의 모델이라고 밝혔던 바가 있다. 이는 맥라렌 GT가 스포츠 시리즈와 슈퍼 시리즈, 얼티밋 시리즈 외에 추가되는 또 다른 시리즈의 첫 번째 모델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사진] 맥라렌 GT 티저 (출처 맥라렌)



    미드쉽으로 설계된 맥라렌 GT의 차량 동력원으로는 3.8리터 트윈터보 V8 엔진이 탑재되어 562마력의 570GT보다 강력한 출력을 발휘한 것으로 기대된다. 마이크 플루이트(Mike Flewitt) 맥라렌 오토모티브 CEO는 맥라렌 GT가 동급 수준 가장 가볍고 빠른 속도를 지닌 모델이 될 것이며, 최고의 무게 대비 동력 비율을 보여줄 것이라고 약속했다.



     


    또한 그는 맥라렌 GT에 대해 “그랜드 투어러에 맞게 안정감과 공간감을 지녀 긴 주행에 적합하도록 디자인되었다. 그러나 민첩성 부분에서도 맥라렌 GT는 이전에 결코 경험할 수 없었던 놀라운 수준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으며, “가장 실용성 있는 미드십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 2019 맥라렌 GT



    맥라렌은 맥라렌 GT의 엄격한 성능 검증을 위해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맥라렌 빌딩에서 1000마일(1609km)에 이르는 영국 서리(Surrey) 주까지 주행 테스트를 진행했던 바가 있다. 전 일정에는 짐을 가득 싣고 두 명의 운전자가 동승했다.



    지금까지 맥라렌 중 가장 독특한 개성과 실용성, 민첩함으로 무장한 맥라렌 GT는 다음주인 15일 영국에서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차량 예상 판매가격은 14만 5000파운드(한화기준 약 2억 2000만원) 정도이다.



    13012king@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en1008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스포츠/자동차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