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5월 봄나들이, 따가운 햇빛으로부터 피부 사수하기... "자외선 & 적외선(IR) 차단에 주목하라!"

    • 매일경제 로고

    • 2019-05-14

    • 조회 : 25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강렬한 햇살이 내리쬐는 5월이다. 떠나기 좋은 계절을 맞아 봄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따가운 햇볕으로부터 내 피부를 완벽하게 보호해줄 아이템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특히 봄볕은 가을볕보다 일사량이 1.5배 정도 높기 때문에 더 꼼꼼히 선케어에 신경 써야 한다. 태양으로부터 건강하게 피부를 사수하기 위해 최근 선케어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자외선, 적외선(IR) 동시 차단 아이템에 주목해 보자.

     

    ▶ 선케어, 자외선(태양광)은 물론 적외선(태양열)까지 차단하는 제품으로 선택해야

     

     

       
    ▲ AHC ‘내추럴 퍼펙션 더블 쉴드 선케어’ 2종

     

    따가운 봄볕으로부터 피부를 지키려면 가장 중요한 것은 선케어 제품이다. 최근 선케어 제품의 주요 화두 중 하나는 '적외선 차단'이다. 햇빛에는 피부 노화에 영향을 미치는 자외선과 적외선이 함께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자외선은 태양빛으로 기미나 잡티, 주근깨 등 색소 침착과 홍반 등 ‘광노화’를 야기하고, 적외선은 태양열로 자외선보다 긴 파장으로 피부 깊숙이 침투해 피부 온도를 상승시켜 ‘열노화’의 원인이 된다.

     

    AHC의 ‘내추럴 퍼펙션 더블 쉴드 선케어’ 2종은 태양으로부터 방출되는 여러 광선 중 노화에 가장 크게 관여하는 것이 적외선이라는 사실에서 착안해 자외선과 적외선(근적외선)을 동시에 차단하도록 만든 제품이다. 특허 성분 UV-IR BLOCK™을 통해 피부 깊숙이 침투하여 콜라겐을 파괴하고 탄력 저하와 주름 생성에 영향을 주는 열노화의 원인이 되는 근적외선(태양열)과 자외선(태양광)을 동시에 차단해줘 건강하게 피부를 지켜주는 일명 ‘열광자차’이다. 또한 자연 유래 성분을 엄선해 AHC만의 독자 공법으로 포뮬러한 피토 프로텍트 컴플렉스를 함유해 피부 진정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끈적임 없이 보송보송한 사용감의 ‘내추럴 퍼펙션 더블 쉴드 선스틱(SPF 50+, PA++++)’은 포켓형 크기로 휴대하며 수시로 덧바르기 좋고, 촉촉하고 시원한 사용감의 ‘내추럴 퍼펙션 더블 쉴드 선쿠션(SPF 50+, PA++++)’는 넓은 쿠션 면적으로 얼굴부터 바디까지 간편하게 케어가 가능해 온 가족 나들이 시 꼭 챙겨야 하는 필수 아이템이다.

     

    ▶ 선글라스는 자외선 70% · 적외선 85% 차단율 가진 제품 선택하면 좋아

     

     

       
     
    선케어 제품을 발랐다면 나들이 필수품 선글라스를 준비할 차례다. 선글라스는 패션 아이템으로 널리 사랑 받고 있지만 일차적으로는 자외선, 적외선 등 유해한 광선을 차단하고 외부의 먼지나 이물질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선글라스 없이 햇볕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각종 안질환이 생길 염려가 있기 때문에 선글라스를 고를 때는 자외선 차단율을 꼭 확인하고 적외선까지 차단하는 제품인지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다. 자외선은 70%, 적외선은 85%의 차단율을 가진 제품으로 선택해야 눈을 보호할 수 있다. 또한 구입한 선글라스의 수명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는 중성세제를 푼 물에 가볍게 세척한 후 흐르는 물에 닦아내는 것이 좋고 물기를 닦아낼 때는 안경 전용으로 나온 면 소재의 부드러운 천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차량 안에서도 안심은 금물! 적외선(IR) 차단율과 태양열 차단율(TSER) 확인해야

     

     

       
     
    차량으로 이동할 때도 햇빛이 신경 쓰이는 건 마찬가지다. 특히 이동 중에는 장시간 동안 차량 창문을 통해 직사광선이 투과되기 때문에 자외선과 적외선을 동시에 차단하는 필름을 부착하는 것이 좋다.

     

    햇빛으로 인한 눈부심과 열기를 막기 위해 많은 운전자들이 자동차에 선팅 필름을 부착하는데, 이때 무조건 어두운 필름을 부착한다고 해서 햇빛을 많이 차단하는 것은 아니다. 밤 운전 시 시야를 방해할 수 있는 짙은 색상의 염색 필름보다는 태양열을 흡수하는 흡수형이나 반사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태양열 차단율인 TSER(Total Solar Energy Rejected)이 50% 이상인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이준문 기자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유아/라이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