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G마스터의 축복, Sony FE 135mm F1.8 GM (SEL135F18GM)

    • 매일경제 로고

    • 소니

    • 조회 : 383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SONY a7RⅢ / FE 135mm F1.8 GM / 초점거리 135mm / F2.5 / 1/160sec / ISO 640

     

     

    과거 소니 A마운트의 Zeiss Sonnar T* 135mm F1.8 ZA (SAL135F18Z) 렌즈는 ‘축복’이라는 별명으로 불렸다. 써본 이들이라면 누구나 고개를 끄덕일 매력적인 표현과 성능에 A마운트에 내린 축복이라고 불렀던 것이다. 이미 G마스터 렌즈 안에서 여러 화각대와 단렌즈 라인업을 꾸준히 정비해 온 소니는 135mm의 후속을 G마스터 렌즈로 만들어 내는데 이견이 없었을 것으로 보인다. 단렌즈 라인업의 완성, 그리고 소니만의 혁신적인 표현력을 가진 렌즈. 

     

    Sony FE 135mm F1.8은 명확하게 E마운트 렌즈의 축복이다.


     

    글 | 유민호 기자 / 사진 | 조원준 기자

     

     

    SONY a7RⅢ / FE 135mm F1.8 GM / 초점거리 135mm / F5.6 / 1/500sec / ISO 100


    스냅사진 촬영에도 적합


     

    85mm와 135mm가 인물과 풍경에 적합하다는 것에 이의를 제기할만한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피사체와의 거리는 멀 수 있지만 대신 좀 더 자연스러운 장면 연출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덕분이다. 풍경과 인물을 담았을 때 집중도가 돋보이는 연출 또한 이 렌즈의 매력이다. 이전 135mm가 가지고 있던 0.25배라는 접사 배율이 G마스터 135mm에도 똑같이 적용돼 스냅 사진 촬영과 클로즈업 사진에도 매력적인 면모를 보여 준다.

     

     

     

     

    SONY a7RⅢ / FE 135mm F1.8 GM / 초점거리 135mm / F3.2 / 1/640sec / ISO 100


    G마스터의 놀라운 광학기술


    이제는 G마스터라는 이름에서부터 렌즈가 만들어낼 표현을 예측할 수 있을 정도다. 고해상도의 이미지에서 선명한 표현과 아름다운 보케는 새로운 렌즈를 들이면서 색다른 느낌을 기대하고 있을 사진가들의 기대에 부응한다. 적용된 광학기술을 살펴보자. 색수차를 최소화하는 초비구면 렌즈 XA(eXtreme Aspherical)렌즈와 SuperED 글래스를 전면그룹에 배치했다.

     

    대구경 망원렌즈에서 발생할 수 있는 수차를 바로잡아 색상 흐림을 방지하는 설계도 적용됐다.

    중앙부를 비롯해 가장자리까지 이미지를 깨끗하게 표현하 는 성능과 반사방지를 위한 AR 코팅도 G마스터 렌즈 특유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소니의 광학기술이라 볼 수 있다. 또한 빛과 마주해야하는 촬영에서 플레어, 고스트 등의 현상을 효과적으로 막아준다.

     

     

    XD리니어 모터가 전방과 후방에 각 1개씩 배치되어 신속하고 안정적인 AF가 가능하다


    소니의 자랑 AF


    XD 리니어 모터가 전방, 후방 각각에 배치돼 신속하고 안정적인 AF를 지원한다. XD 리니어 모니터는 각 2개의 묶음으로 플로팅 포커스 구조를 갖고 있다. 이는 내부에서 초점을 잡는 렌즈군을 2군으로 분리해 초점 거리에 따라 각각 별도로 조정할 수 있게 한 시스템이다. 

     

    본래 접사 렌즈나 초광각 렌즈처럼 초점 구간이 넓은 경우에 적용하는 시스템이나, 소니의 신형렌즈들에 이를 적용한 것은 더욱 빠른 AF 성능과 접사 배율을 높이기 위한 것 으로 보인다. 최소 초점거리를 0.7m로 유지할 수 있었던 것도 이 와 같은 설계가 반영된 덕분이다. 리니어 모터는 소음 없이 빠른 구동력을 보이며 최근 적용 중인 기술인 EYE AF에도 완벽하게 매칭되는 모습을 보인다. 리미트 스위치를 통한 AF 속도 조절도 가능해 원하는 표현에 따라 조정할 수 있다.

     

     

     

    SONY a7RⅢ / FE 135mm F1.8 GM / 초점거리 135mm / F4 / 1/640sec / ISO 200


    촬영후기


    G마스터 렌즈의 표현력과 묘사, 보케에 관해서는 이제 더 덧붙일 말이 없다. 결과물을 통해 볼 수 있는 장면에서 ‘E 마운트의 축복’이라는 말을 해본다. 빠르고 명확히 피사체를 잡아냄과 동시에 화면안에 135mm 특유의 압축감을 담아내는 것도 인상적이다.

     

     G마스터 135mm가 출시됨과 동시에 24mm / 35mm / 50mm / 85mm 등 광각, 망원의 밝은 단 렌즈 시리즈를 완성했다는 느낌도 강하게 든다. F1.8의 수치는 매력적인 아웃포커싱을 만들어 내기에 적합하다. 조리개 날을 11매로 설계해 부드러운 원형의 보케를 만들어내는 것도 Sony FE 135mm F1.8 GM의 강점이다. 렌즈의 무게는 950g으로 가볍다고 볼 수는 없는 무게이나 근래 출시된 렌즈들의 성능과 구경, 설계들을 감안한다면 선방한 무게다. GM 시리즈의 탄탄한 완성도와 결과물로 승부하는 사진을 기대하는 이라면 선택해 볼 만한 렌즈다.

     

     


    SONY FE 135mm F1.8 GM

    조원준 기자  wjcho8111_vdcm@naver.com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