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놀런 라이언과 대비되는 제구력˝…美, 류현진 '칭찬 릴레이'

    • 매일경제 로고

    • 2019-05-17

    • 조회 : 131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조이뉴스24 김형태 기자] 올 시즌 최고의 피칭을 거듭하고 있는 류현진(32·LA 다저스)이 시즌 초반 리그 최우수 선수 가운데 하나로 꼽혔다.

     

    미국 ESPN의 칼럼니스트 데이빗 숀필드는 17일(한국시간) 시즌의 1/4이 지난 현 시점에서 리그의 각 부문을 평가했다.

     

    [뉴시스]

    이에 따르면 류현진은 전반기 최고 선수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숀필드는 영화 황야의 무법자의 원제 '좋은놈 나쁜놈 추한놈(The Good, the Bad, and the Ugly)의 제목에 빗대 3가지 분류로 선수들을 나눴다. 투수와 타자를 막론하고 선정한 평가에서 류현진은 좋은놈(The good) 부분 3위에 랭크됐다. 같은 팀 동료인 코디 벨린저저, 밀워키의 포수 크리스티안 옐리치 다음이다. 투수로는 첫번째다.

     

    류현진에 대한 평가는 이렇다. "류현진은 54-3 탈삼진-볼넷 비율을 나타냈다. 놀런 라이언은 그의 커리어를 통틀어 볼넷 3개를 내준 이닝이 118이닝에 달한다."

     

    메이저리그의 전설적인 명투수인 라이언은 엄청난 탈삼진 능력을 보유했지만 제구가 좋지 않기로 유명하다. 27년에 걸친 빅리그 선수 생활 동안 역대 최다인 5천714개의 삼진을 잡은 반면 볼넷 역시 가장 많은 2천795개를 허용했다. 그가 소화한 5천386이닝 가운데 2.1%에 해당하는 이닝 동안 매번 볼넷 3개를 내줬다는 얘기다.

     

    류현진의 핀포인트 컨트롤이 얼마나 대단한 지를 알 수 있는 비교다. 물론 류현진이 라이언과 전면적으로 비교되기에는 여러모로 부족하지만 적어도 시즌의 25%를 소화한 현 시점에선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엄청난 피칭능력을 과시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ESPN의 이번 평가에서 '나쁜놈(The bad) 부분에는 '뉴욕 양키스의 부상 선수들, 시즌 초반 극심한 부진에 빠진 호세 라미레스(클리블랜드 인디언스)와 브라이스 하퍼(필라델피아 필리스)가 선정됐다. 이보다 더 심각한 '추한놈(The ugly)'에는 플로리다 말린스 공격력, 볼티모어 오리올스 피칭, 시애틀 매리너스 수비진이 각각 뽑혔다.

     

    한편 류현진이 시즌 끝까지 건강하게 피칭을 이어간다면 이번 겨울 그를 영입하려는 구단이 줄을 설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다.

     

    CBS스포츠는 "올해 류현진 만큼 뛰어난 투수는 거의 없다. 8차례 선발등판에서 52.1이닝을 소화하며 탈삼진 54개 평균자책점 1.72를 기록했다. 그는 가장 최근 등판에서 8회까지, 직전 등판에선 6회까지 노히터를 기록했다"며 "타자들은 류현진에게 고작 타율 1할8푼9리 출루율 2할1리 장타율 0.330 만을 기록했을 뿐"이라고 썼다.

     

    부상 없이 현재의 페이스를 꾸준히 이어간다면 월드시리즈 후 다시 여러 구단을 상대로 FA 대박을 노려볼 수 있다는 분석이다.

     

    이 매체는 "류현진은 그가 빅리그 진출 전 비교대상이었던 데이빗 웰스처럼 자다가 깨서도 스트라이크존 외곽으로 공을 던질 수 있다. 마운드에서 두려움이 없으며 홈에서 열린 빅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다"고 했다.

     

    류현진은 오는 20일 신시내티 레즈를 상대로 시즌 6승에 도전한다. 시즌 초반 사이영상 후보로도 여겨지는 그는 6년차 우완 태너 로악과 맞대결한다.

     

    /김형태 기자 tam@joynews24.com


    김형태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스포츠/연예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