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유선과 무선을 넘나드는 ‘ASUS ROG GLADIUS II 무선 게이밍 마우스’

    • 매일경제 로고

    • 2019-05-18

    • 조회 : 132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ASUS가 오직 게임에 집중할 수 있는 고성능 게이밍 마우스 ‘ASUS ROG GLADIUS II WIRELESS’ 모델을 최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RF 2.4GHz 대역을 이용한 무선 모드, 그리고 별도의 동글이 필요 없는 블루투스 모드 등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필요에 따라 USB로 PC와 연결해 유선모드로 쓸 수 있다. 따라서 어떤 상황에서도 최고의 게임 환경에서 플레이를 할 수 있다. PMW3389 센서를 사용해 16,000DPI에 이르는 뛰어난 해상력을 제공하며, 오른손에 꼭 맞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해 장시간 사용해도 피로감이 적다. 특히 고장이 가장 잘 나는 좌우 클릭 버튼에 대해서는 사용자가 서비스센터를 가지 않더라도 직접 교체할 수 있도록 구도를 단순화해 A/S에 따른 비용도 줄이고, 보다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ASUS의 조명 제어 기술인 ASUS SYNC도 지원해 게이밍 시스템에 최적화된 스타일로 게임에 더욱 몰입할 수 있는 제품이다.

     

     

       
    ▲ ASUS ROG GLADIUS II 무선 게이밍 마우스

     

     

    모델명

     

    ASUS ROG GLADIUS II 무선 게이밍 마우스

     

    유무선 타입

     

    유선 / 무선(RF/블루투스)

     

    커넥터

     

    USB

     

    버튼 수

     

    - 좌우 클릭 버튼 x 2
    - 휠스크롤 가운데 버튼 x 1
    - 사이드 기능키 x 2
    - DPI 변경버튼 x 1

     

    최대 감도

     

    16,000 DPI

     

    Report Rate

     

    최대 1000Hz

     

    LED라이트

     

    RGB (점멸 모드 선택 가능)

    기타

     

    스위치 자가교체 방식 지원

     

    크기

     

    126 * 67 * 45mm

     

    무게

     

    124g

     

    인터넷 최저가

     

    13만원대

     

     

    무광의 블랙 컬러로 고급스럽게 도장해 모던하면서도 우아함을 드러낸 게이밍 마우스이다. 화려함보다 미니멀리즘을 내세운 깔끔하고 심플한 느낌을 강조했다. 곡선으로 이어진 라인 하나 하나가 잘 어우러져 테이블 위 인테리어 아이템을 보는 것 같다.

     

     

       
     
    마우스의 첫 번째 조건은 그립감이다. ASUS는 정확한 컨트롤을 향상시키고, 장시간 피로감을 덜기 위해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했다. 때문에 왼손과 오른손잡이 모두를 위한 대칭형 구조가 아닌, 오른손잡이에 최적화된 모습을 갖고 있다. 손에 착 밀착되어 손의 움직임 그대로 마우스가 따라간다. 즉각적인 반응이 필요한 상황에서도 놓치지 않고 액션을 취할 수 있으며,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해 손의 피로를 덜어주고, 게임에서 몰입감을 잃지 않도록 도와준다. ASUS에 따르면 최고의 그립감을 위해 e스포츠 전문가와 협력함으로써 제품을 개발한 것으로 전해진다.

     

     

       
     
       
     
       
     
       
     
       
     
    마우스 크기는 적당하다. 성인, 청소년, 여성 누구나 가볍게 쥘 수 있다. 마우스 위로 손을 내려 놓으면 착 달라붙는 그립감이 일품이다. 검지와 중지는 자연스럽게 좌우 버튼 위에 올라가며, 엄지는 측면을 받쳐준다. 약지는 마우스 오른쪽 부분을 자연스럽게 감싼다. 마우스 폭이 넓지 않아 손이 작은 이들도 부담이 없다.

     

     

       
     
    마우스 바디의 볼록한 부분은 손바닥 품 안으로 슬며시 들어간다. 높이도 적당해 힘을 들이지 않고 원하는 포인트로 이동할 수 있다. 손목의 움직임도 거의 필요치 않아 장시간 게임을 플레이해도 피로감이 없다.

     

     

       
     
       
     
    엄지와 약지가 닿는 측면부(사이드 그립)는 미끄럼 방지 처리했다. 마찰력을 높인 패턴은 차별화된 디자인을 강조함과 동시에 빠르고 갑작스러운 이동에도 마우스를 놓치지 않도록 도와준다. 땀이 나는 경우에도 안정적인 그립감을 유지한다.

     

     

       
     
       
     
    가장 많이 쓰는 좌우 클릭 버튼은 독립적인 버튼 구조로 되어 있다. 따라서 어떤 상황에서도 빠르게 반응해 게임을 만족스럽게 진행할 수 있다. 스위치는 내구성 뛰어난 옴론(OMRON)사 제품을 사용했다. 오랜 시간이 흘러도 변함없는 클릭감을 제공하며, 정확한 클릭으로 게임에서는 실수 없이 타깃을 타격할 수 있다.

     

     

       
     
       
    ▲ 좌우 클릭 버튼은 내구성 뛰어난 옴론(OMRON)사 스위치를 사용했다.

     

    좌우 버튼 사이에는 휠스크롤이 있다. 휠은 마찰력이 높아 위아래로 조작이 수월하다. 휠 버튼 밑으로는 DPI 변경 버튼이 있다. 매번 소프트웨어를 통해 변경하지 않고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DPI를 쉽게 바꿀 수 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누를 때마다 변경되는 DPI 값을 사용자가 직접 지정할 수 있다.

     

     

       
     
    좌우 클릭과 휠 버튼 등 기본 버튼 외에 측면에는 두 개의 기능키가 제공된다. 엄지손가락으로 쉽게 누를 수 있는 위치에 있어 게임에서 즉각적인 클릭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앞으로 가기’/’뒤로 가기’로 설정되어 있다.

     

     

       
     
    바닥에는 무게가 분산되는 네 군데 위치에 테프론 글라이드를 부착했다. 어떤 표면 위에서도 마우스가 부드럽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어느 방향으로 이동하더라도 부드럽고 동일한 느낌의 움직임을 제공한다.

     

     

       
     
    연결 방식은 RF와 블루투스, 유선 등 세 가지이다. 각각의 연결 방식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마우스 바닥에 있는 스위치를 이용하면 된다.

     

     

       
    ▲ 스위치를 이용해 연결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우선 RF 2.4GHz를 이용한 연결이다. 제품 구매시 함께 제공되는 USB동글을 PC에 꽂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동글과 마우스 사이 페어링을 위한 별도의 과정은 필요없다. 그리고 블루투스는 일반 블루투스 마우스와 동일하게 PC와 페어링 과정을 거쳐 연결하면 된다. USB동글 연결 없이 블루투스 모듈에 의해 연결되므로 매우 편리하다.

     

     

       
    ▲ 무선 RF 방식으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함께 제공되는 동글을 이용하면 된다.

     

    유선 모드는 마우스와 PC 사이에 USB케이블을 연결하는 것으로 설정이 완료된다. 일반 유선 마우스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USB로 연결된 상태에서는 배터리 충전도 함께 진행된다.

     

     

       
    ▲ USB케이블을 연결하면 유선 모드로 쓸 수 있다.
       
     
    마우스를 사용하다 보면 쉽게 고장나는 부분 중 하나가 좌우 클릭 버튼이다. 오래 쓰다 보면 잘 눌리지 않거나 두 번 연속으로 반응해 불편을 초래한다. 그렇다고 마우스를 새로 구입하기에도 부담스럽다. 납땜질할 재주가 있다면 직접 스위치를 구매해 교체하지만, 대부분 소비자는 결국 서비스센터를 찾아가거나 사설 수리점에 방문해야 한다. ASUS는 흔히 겪게 되는 이와 같은 불편을 덜기 위해 소비자가 필요시 직접 스위치를 교체할 수 있도록 오픈된 구조를 채택했다.

     

     

       
    ▲ 마우스는 쉽게 분해할 수 있다.

     

    대부분 마우스는 바닥에 있는 테프론 글라이드를 제거해야 나사를 풀어 분해할 수 있다. 이경우 테프론 테이프가 손상되어 재활용하기 힘든 경우가 나타난다. ASUS는 나사를 테프론 글라이드 밑이 아닌 별도의 고무마개로 덮어 쉽게 나사를 제거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스위치는 납땜질을 하지 않고 쉽게 교체할 수 있는 구조를 채택했다. 마치 레고블럭 조립하듯 기존 스위치를 뽑아내고, 해당 위치에 새 스위치를 삽입하는 핀 구조이다.

     

     

       
    ▲ 쉽게 교체 가능한 스위치

     

    물론 교체를 위해 여분의 스위치(2개)가 제품 패키지 내에 포함된다. 초기에 장착된 것과 같은 ORMON사 스위치를 제공한다.

     

     

       
    ▲ 여분의 스위치 2개가 제공된다.

     

    마우스의 움직임, 즉 해상력을 결정하는 센서는 PMW3389를 사용했다. 게이밍 마우스에 많이 쓰는 PMW3366보다 스펙이 향상된 센서이다. 해상력은 16000DPI에 이른다. 초당 400인치 속도까지 추적한다. 그만큼 게임에서는 정밀한 타격이 가능하고, 그래픽 작업에서는 디테일한 표현 처리도 문제없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100DPI부터 16000DPI까지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한편 반응 속도(Pooling Rate)는 최대 1000Hz까지 지원한다. 1초당 최대 1천번 신호 인식이 가능해 마우스의 컨트롤이 지연 없이 즉시 PC로 전달된다. 인간의 지각 속도(약 0.2초)보다 빠른 0.001초만에 정보가 전달되어 정교한 제어가 가능하다. 반응 속도는 전용 앱을 통해 바꿀 수 있다.

     

    RGB LED를 탑재했다. 마우스 뒤쪽 ROG 로고와 휠 부분에서 빛을 낸다. 전용 앱을 이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색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웨이브, 숨쉬기, 사이클 등 다양한 효과도 지정할 수 있다. 또한 메인보드 등 다양한 콤포넌트와 동기화 기술을 통해 RGB LED의 극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ASUS AURA’ 기술도 지원한다.

     

     

       
     
       
    ▲ 컬러는 직접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다.

     

     

       
    ▲ 다양한 LED 효과를 지원한다.

     

    전용 앱을 이용해면 LED를 통해 내장 배터리의 잔량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남아있는 배터리 양에 따라 색을 다르게 지정하면 된다.

     

     

       
     
    한편 ASUS는 마우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전용 앱인 ‘ARMOURY II’를 함께 제공한다. 기본적으로 좌우 클릭 버튼을 포함한 8개 버튼 및 동작과 관련하여 사용자가 직접 기능을 지정할 수 있다. 기본적인 마우스 기능은 물론이고, 키보드이 특정 키를 매핑할 수 있고, 멀티미디어의 특정 기능을 부여할 수 있다. 또는 매크로를 지정, 복잡한 입력에 대해 마우스 버튼 하나로 해결할 수 있다. 게임에서는 그만큼 공격에 필요한 시간을 크게 단축시켜 유리한 입장에서 게임을 이끌어갈 수 있다.

     

     

       
    ▲ 마우스 버튼에 다양한 기능을 부여할 수 있다.

     

     

       
     
       
    ▲ 마우스 버튼에 매크로를 지정할 수 있다.

     

    마우스 컨트롤을 보다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된다. 미세한 움직임이나 DPI, 폴링레이트 등도 직접 사용자 입맛에 맞춰 쓸 수 있다.

     

     

       
     
    표면 보정 기능도 눈에 띈다. ROG의 특정 마우스 패드를 지정하면 해당 패드에 최적화된 값으로 자동 보정되어 움직임을 향상시킨다. 일반적으로 쓰는 직물 타입의 패드, 그리고 플라스틱이나 유리 재질의 패드도 선택할 수 있다.

     

     

       
     
    또는 수동으로 보정이 가능해 어떤 표면 위에서 마우스를 사용하더라도 최적의 상태로 마우스를 쓸 수 있다.

     

     

       
     
    무선 모드로 쓸 경우 배터리 절약을 위한 기능을 지정할 수 있다. 자동 절전 모드, 그리고 배터리 잔여량에 따른 LED 점멸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

     

     

       
     
    마우스가 움직인 거리, 좌우 버튼의 클릭 횟수도 살펴볼 수 있는 통계 기능도 담고 있다.

     

     

       
     
    한편 ASUS는 마우스를 보다 안전하게 보관, 휴대할 수 있도록 전용 파우치를 함께 제공한다. 충격을 흡수할 수 있는 재질로 만들어 보다 안심하고 들고 다닐 수 있다.

     

     

       
     
       
     

     



    이준문 기자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인기 게임 코스프레

    더보기

      컴퓨터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