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더 가볍고 더 편리하게 돌아왔다 - 캐논 200D를 잇는 200D Ⅱ

    • 매일경제 로고

    • 2019-05-24

    • 조회 : 169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캐논의 엔트리 DSLR의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는 EOS 100D와 200D의 가장 큰 장점은 엔트리급 모델이 갖출 수 있는 요소들을 고루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가볍다는 장점 외에도 편리한 조작, 유저들이 원하는 캐논만의 색감을 입힌 이미지를 얻을 수 있어 처음 DSLR 카메라에 입문하는 이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카메라다. 캐논은 2019년 5월 새로운 엔트리급 DSLR인 EOS 200D Ⅱ를 출시를 밝혔다. EOS 200D Ⅱ는 2017년 6월 출시해 베스트셀러 엔트리급 DSLR 모델로 자리한 EOS 200D의 후속작이다. 2년 만에 새롭게 돌아온 EOS 200D Ⅱ는 어떤 모습일지 미리 살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풍부한 색감을 위한 센서와 영상엔진


    카메라의 심장이라고도 할 수 있는 핵심부품은 센서와 영상 엔진이다. EOS 200D Ⅱ는 2,410만 화소 APS-C 사이즈의 CMOS 센서와 캐논의 최신 영상처리 엔진인 DIGIC 8을 탑재하고 있다. APS-C 센서를 활용하여 아름다운 배경 흐림 효과를 만들어내는 것은 물론 풍부한 색감과 계조를 표현할 수 있다.


    향상된 듀얼 픽셀 CMOS AF


    빠르게 이동하는 물체의 극적인 순간을 촬영할 때 정확한 초점의 필요성은 더욱 절실해진다. EOS 200D Ⅱ에 탑재된 듀얼 픽셀 CMOS AF는 캐논의 독자적인 AF 방식으로 라이브 뷰 촬영 시 활성화된다. 캐논이 출시하는 거의 모든 카메라에 탑재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EOS 200 Ⅱ에서는 피사체를 추적하는 성능이 개선됐다. 

     

    개선의 핵심은 피사체와 배경 간 심도 정보를 활용해 피사체를 인식하여 다수의 유사한 피사체가 있는 상황이나 배경과 유사한 색상의 피사체를 판별하여 추적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움직이는 대상의 눈에도 지속해서 초점을 맞추는 눈 검출 AF가 새롭게 탑재됐다. 이는 여행이나 야외촬영을 자주하는 유튜버, 크리에이터들에게 매력적인 요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어두운 환경에 대응하는 노이즈 저감 능력과 초점 검출


    EOS 200D Ⅱ는 상용감도 ISO 100-25600(확장 시 최대 51200)을 지원해 실내나 야경 같은 조도가 낮은 고감도 촬영 시에도 노이즈가 적고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기존 EOS 200D가 EV-2까지 저휘도 초점 검출이 가능했다면 EOS 200D Ⅱ의 저휘도 초점 검출 능력은 EV-4로 큰 폭으로 개선됐다.

     


    사진, 영상 입문자를 위한 기능들


    EOS 200D Ⅱ가 위치한 캐논의 엔트리 라인업이 가볍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라인업이라는 것은 이미 정평이 나 있다. 여기에 EOS 200D Ⅱ 는 영상 부분의 기능까지 확실하게 업그레이드시켜 사진, 영상 입문자용 DSLR로 입지를 다지려 하고 있다. 4K 영상 촬영을 지원하고 타임랩스 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영상 촬영 시 발생할 수 있는 수평회전, 세로회전, 회전축, 수직, 수평 등 총 5축의 흔들림을 내장 자이로 센서가 감지하고 억제한다. 작동시간은 4K 영상 촬영 시 상온에서 약 1시간 50분 Full HD 영상 촬영 시 약 2시간 30분의 촬영 시간을 보여준다.

     

     

     

    터치가 지원되는 회전형 LCD로 셀피 촬영과 앵글에 따른 다양한 영상미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또한 EOS DSLR 카메라 최초로 ‘크리에이티브 어 시스트 ’기능과 ‘예쁜 피부 효과’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인상적인 장면의 연출을 몇 번의 버튼 조작만으로 만들어 낼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어시스트 기능은 라이브 뷰로 촬영 시 ISO 버튼을 사용하여 밝기, 배경 흐리기, 필터 효과 등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며, 예쁜 피부 효과는 최대 5단계까지 인물의 부드러운 느낌을 설정할 수 있다. 무게는 전작인 EOS 200D보다 약 4g 가벼운 402g이며 약 122.4 × 92.6 × 69.8 mm의 크기로 콤팩트하다. 배터리는 200D와 동일한 LP-E17을 사용하며 촬영 가능 매수는 뷰파인더 사용 시 상온에서 약 1,070매, 라이브 뷰 촬영에서는 약 320매다. 단순히 무게만 가벼운 것이 아니라 입문자를 위한 가벼운 조작성을 보여준다. 일러스트와 이미지로 모드와 촬영 설정법을 설명해 카메라를 처음 다루는 이도 빠르게 조작에 익숙해질 수 있다. 조작부는 셔터 버튼 주변에 메인 다이얼과 모드 다이얼, ISO를 배치해 한손으로도 모드의 변경과 설정값의 변경이 용이하다.

     

     

     

    일러스트와 이미지로 모드와 촬영 설정법을 설명해 카메라를 처음 다루는 이도 빠르게 조작에 익숙해질 수 있다.

     

    조원준 기자  wjcho8111_vdcm@naver.com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en1008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