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로티세리 오븐 재원전자 버디쿡(HQ32M) 12리터라 넉넉하다.

    • 가디엘

    • 2019-05-29

    • 조회 : 1,072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기름도 필요 없고 튀김류를 보다 건강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에어프라이어는 주방의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필자의 가정에서도 1년여전부터 사용하기 시작하였고, 초등학생 아이의 간식부터 메인 음식까지 알차게 활용하고 있기도 한데요, 오랫동안 써보니 편리하지만, 사이즈가 작은 소형이다 보니 대형 제품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큰 크기를 필요로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한 업체들은 10ℓ가 넘는 대용량 에어프라이어에 오븐 기능을 추가한 제품도 속속 출시하고 있는데요, 현재 필자의 집에서는 재원전자의 신제품 버디쿡(HQ32M) 12ℓ를 사용하고 있으며, 어떤 특징과 기능을 갖추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젠 대용량의 로티세리 에어프라이어 오븐이 대세!

    버디쿡 HQ32M은 12리터의 초대형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활용할 부분이 많은데요, 요리에 앞서 기능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가정에서 쓰던 일반적인 경우와 다른 가장 큰 특징은, 전면에 전체 과정을 지켜볼 수 있도록 투명창을 탑재한 것과 약간은 다른 조리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봐도 큰 크기는 10인용 밥솥도 비교 안될 정도이고, 얼마 전까지 쓰던 1.6L의 소형과는 어느 정도인지 확실히 비교되시죠!

    디자인은 블랙과 포인트로 가미된 로즈골드의 조화가 꽤 아름다워 보이는데, 최상위 프리미엄 라인답게 고급스러움과 트렌디함이 느껴집니다.



    전체 구성품은 버디쿡 본체와 설명서, 기름&부스러기 받침대, 3개의 다용도 그릴을 비롯해, 통구이를 위한 로티세리 거치대와 손잡이가 있습니다.
    만두나 감자튀김같은 재료를 조리할때 필요한 회전구이통도 이용할 수 있지만 별도 구매하셔야합니다.




    상단에는 로즈 골드의 색상 포인트가 적용된 두개의 다이얼이 위치해있습니다. 좌측에는 최대 60분간 동작시킬 수 있는 타이머와 200도까지 조절하는 온도 조절 컨트롤 다이얼이 위치해있습니다.

    또한, 중간에 조그마한 액정 패널을 통해서는 작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자주 요리하는 재료의 조리방법 또한 아이콘과 시간, 온도로 간략하게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전면에는 내열 강화 유리를 채용하여 기존의 조리과정을 확인하기 어려웠던 단점을 보완하였는데요, 기존 제품은 확인을 위해 용기를 매번 꺼내야만 알 수 있었는데 육안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은 너무 좋습니다.




    입구 도어 손잡이는 Safe for Auto OFF 기술을 적용하여 작동 중간에 열어도 안전하게 전원을 차단해주며, 다시 닫으면 바로 재작동합니다.
    입구 창은 2단계로 열리도록 제작되어 중간에서 한번 멈추게 되어있습니다. 처음 열었을 때는 "이거 왜 이러지? 고장인가?" 싶었지만, 한 번에 바닥까지 확 열리면 고장이나 파손될 수 있어 사용자의 실수를 원천에서 차단하기 위해 적용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전면의 강화 유리문은 세척의 편리성을 위해 분리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입구를 완전히 열어둔 상태에서 중간에 버튼을 옆으로 밀어 분리할 수 있습니다. 요리 중에 발생하는 찌꺼기나 튀는 기름으로 심하게 오염된 경우 분리 세척하시면 됩니다.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오븐 HQ32M의 차별화 포인트는 크기에도 있지만, 통돌이형 오븐과 로티세리 방식이 적용된 자동회전 멀티 조리기기라는 점입니다.

    내부에는 기름&부스러기 받침대를 바닥에 놓고 로티세리 거치대에 닭이나 통삼겹 등을 끼우고, 중간에 위치한 전용 홈에 맞춰 넣은 후 동작시키면, 통구이 바베큐처럼 돌아가면서 골고루 익혀줍니다.

    최대 200도의 고속 싸이클론 공기가 내부에서 빠르게 순환하면서 겉과 속을 단 시간 내에 튀겨내는데, 2,000W의 강력한 화력도 함께 짧은 시간에 기름기는 쫙 빼고 바삭하게 튀겨내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완성해줍니다.





    3개의 다용도 그릴은 해산물이나 구이류, 아이들 간식이나 반찬을 만들때 활용합니다. 재료를 올려놓고 내부 측면의 홈에 맞게 끼워 넣기만 하면됩니다.




    주말엔 집에서 고기 파티!

    어떻게 요리하는지 직접 알아봤습니다. 먼저, 가장 궁금했던 로티세리 방식으로 만들어봤습니다. 전용 거치대에 통삼겹을 끼우고 양쪽에 고정 장치를 통해 움직이지 않도록 잘 고정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내부 맞춰서 끼워주면 모든 준비를 완료됩니다. 냄새를 제거한다거나 좀 더 풍부한 맛을 내기위해서는 약간의 소스로 가미해주면 더 좋습니다.





    디지털 버튼으로 조작하는 제품들도 있지만, 다이얼 방식이라 좀 더 직관적이고 조작성도 훨씬 편리했습니다. 다이얼을 200도 온도에 30분으로 맞추면 바로 동작됩니다.
    중간 중간 육안으로 과정을 지켜보면되고, 필요하다면 중간에 열어서 확인해보셔도 안전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온도와 시간을 설정하고 액정화면 중간에 위치한 LED를 터치하면 회전하면서 골고루 익혀줍니다. 180도 온도에 약 30분을 기다린 후 완성된 통삼겹을 꺼냈습니다. 바닥에 쫙빠진 기름보이시죠! 꺼낼때는 매우 뜨거우니 주의가 필요하고, 전용 손잡이를 활용하여 조심스럽게 꺼내시면됩니다. 비쥬얼이 엄청나네요.






    다음은 립을 그릴망을 이용해서 요리해봤습니다. 립과 함께 먹을 양파와 버섯, 호박같은 각종 야채도 함께 구웠습니다. 양파는 이렇게하니 매운맛은 사라지고 단맛이 풍부해져 함께 곁들이니 좋았습니다.





    기름기가 쫙 봐져서 느끼함없이 더 담백하고 바삭해서 그런지 아이가 너무 좋아하네요. 립이나 통삼겹 모두 너무 맛있다고 엄마, 아빠보다 더 많이 먹네요. 립의 경우 뜯는 재미가 있고, 통삼겹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보쌈처럼 야들야들해서 아이들이 충분히 좋아할 만한 맛입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제품은 한 번에 조리할 수 있는 양도 적었지만 수시로 꺼내서 확인해야 했던 불편함이 있었지만, 로티세리 형태의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오븐 버디쿡(HQ32M)은 그럴 필요가 없어 너무 편리하고 좋았습니다.

    음식은 먹을줄만 알지 만드는건 전혀 재능도 관심도 없는 필자도, 이정도라면 어려울게 없어 자신감이 생깁니다. 그만큼 조작 방법도 간단해서 자취생이나 싱글족에게 꼭 필요한 필수품으로 추천해드릴만하네요.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Google play http://goo.gl/MHt7au

     

     

    에누리 앱으로 최저가 확인하기

     

     

    ▼▼▼▼▼▼▼▼▼▼▼▼

     

     

    App store https://goo.gl/fioe6y


    [본 리뷰는 해당업체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