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LG V50 美 출격…글로벌 5G 시장 선점 박차

    • 매일경제 로고

    • 2019-06-02

    • 조회 : 53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지디넷코리아]

    LG전자가 미국에 LG V50 씽큐를 출시하며 5G 스마트폰 시장 선점에 박차를 가한다. 미국은 세계 최대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으로 꼽힌다.

     


     

    LG전자는 지난 달 31일(현지시간) 미국 이동통신사 스프린트(Sprint)를 통해 LG V50 씽큐 판매를 시작했다. 한국에서 지난 달 출시한 이후 글로벌 첫 출시다. 애틀랜타, 캔자스시티, 댈러스, 휴스턴을 시작으로 시카고, LA, 뉴욕, 피닉스, 워싱턴D.C 등 스프린트의 5G 통신환경이 구축되는 9개 도시에 순차 공급한다.

     


     

    LG전자는 현지 사업자들 사이에서 5G 콘텐츠 개발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점도 긍정적으로 신호로 보고 있다. LG V50 씽큐를 판매하는 스프린트는 핀란드 모바일 게임 스트리밍 기업 해치와 협업해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LG전자는 한국과 미국을 시작으로 이탈리아, 스페인, 스위스, 영국, 호주 등 5G 통신환경이 구축되는 글로벌 주요 국가에 LG V50 씽큐를 순차 출시한다.

     


     

    LG전자 모델이 미국 뉴욕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는 건축물 '베슬(Vessel)'을 배경으로 지난 31일 미국에 출시된 LG V50 씽큐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북미 지역은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지난해보다 소폭 성장하며 연간 1억6천만대 규모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된다.

     


     

    LG전자의 북미 스마트폰 시장에서 지난해까지 5년 연속 두 자릿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올해 1분기 북미 스마트폰 출하량은 13.3%로 전년 동기 대비 1.1%P 감소했지만, LG V50 씽큐로 점유율을 회복시키는 데 주력할 것으로 보인다. 2분기에는 LG G8 씽큐를 현지에 출시했다.

     


     

    LG전자 관계자는 "현재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 완성도 높은 5G 스마트폰을 공급할 수 있는 업체가 제한적인 상황임을 감안하면, 뛰어난 성능과 완성도를 갖춘 LG V50 씽큐의 글로벌 시장 연착륙은 전체 LG 스마트폰 브랜드 이미지를 회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LG V50 씽큐는 퀄컴의 최신 AP인 스냅드래곤 855와 5G모뎀(X50 5G)와 전작 대비 20% 커진 4천mAh 대용량 배터리, 최대 2.7배 커진 방열시스템 ‘쿨링 파이프’를 탑재했다. 또 하이파드 쿼드 DAC과 DTS:X 프리미엄 사운드, 펜타(5개) 카메라를 탑재해 5G 기반의 멀티미디어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미국에 출시되는 LG V50 씽큐에는 탈착식 액세서리 듀얼 스크린이 제공되지 않는다. 현지 수요에 따라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북미용 LG V50 씽큐에는 듀얼 스크린과의 연결을 위한 3개의 포고핀(Pogo Pin)이 적용되지 않았다.

     


     

    LG전자가 현지시각 24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국제컨벤션센터(CCIB)’에서 5G에 최적화된 성능과 높은 안정성을 갖춘 LG V50 ThinQ, 4G 고객을 위한 새로운


     

    현지 언론 디지털트렌드는 “LG V50 씽큐의 ‘V’가 비디오를 상징하는 만큼 스마트한 촬영 기능이 기대된다(The V in the V50 stands for video, and we expect it to have some smart video options.)”며 카메라 성능에 호평헀다.

     


     

    비지알은 “LG V50 씽큐는 엄청난 카메라를 세 개 갖췄지만 카툭튀 없이 매끈한 후면을 자랑한다(The phone has a smooth back with no camera bump whatsoever, in spite of rocking three cameras)”고 전했다.

     


     

    LG V50 씽큐는 앞서 출시된 삼성전자의 갤럭시S10 5G와도 본격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지난 달 16일 북미에 갤럭시S10 5G를 공식 출시했다.

     


     

    LG전자 MC사업본부 단말사업부장 이연모 전무는 “최고 수준의 성능과 안정성을 갖춘 LG V50 씽큐를 앞세워 새로운 모멘텀을 맞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