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지성vs건성vs복합성…두피 유형별 관리법이 따로 있다?

    • 매일경제 로고

    • 2019-06-17

    • 조회 : 177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무더운 여름철에는 뜨거운 자외선으로부터 두피 자극이 심해져 두피열이 많은 경우 두피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전문가들은 두피 타입에 따라 세심한 맞춤형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두피는 얼굴 피부와 달리 머리카락으로 감싸져 있어 얼굴 피부와 타입이 다르게 진단되기도 해 자신의 두피 타입을 먼저 체크 해볼 필요가 있다. 



     

    두피는 피지 분비량에 따라 중성, 지성, 건성으로 분류된다. 지성 두피를 소유한 사람은 보통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돼 하루만 머리를 감지 않아도 머리카락에 기름이 낀다. 지성 두피는 비듬과 각질이 피지와 뭉쳐 머리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기도 하며, 관리가 소홀해지면 부분적으로 탈모증상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러한 지성 두피는 하루에 두 번 이상 샴푸 하는 것이 좋으며 밤에 샴푸는 필수다. 특히 밤에는 두 번 연속 샴푸하는 것을 권장하는데 첫 번째에는 헹궈내는 식의 샴푸와 두 번째로는 두피를 문지르며, 꼼꼼한 샴푸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건성 두피는 피지 분비가 원활하지 못해 두피가 건조하며 모발 또한 푸석하고 건조하다. 이틀 정도 감지 않아도 모발에 기름기가 끼지 않으며, 설페이트 계면활성제로 제조된 샴푸를 오래 사용했거나 잦은 염색이나 펌 등으로 두피와 모발이 건조해지기도 한다. 
     

    건성 두피에는 자극적인 케어를 피해야 하며, 특히 뜨거운 열을 이용해 모발을 건조하는 대신 먼 거리에서 직접적인 바람을 피하면서 말리는 것이 중요하다. 끝이 갈라진 손상 모발의 경우에는 강한 빗질은 멀리하고, 손상된 모발을 잘라낸 후 규칙적인 케어를 하는 것이 좋다. 또한 건성타입의 두피와 모발은 하루 1회 밤에 샴푸를 하거나 두피 상태에 따라 2일에 1회만 하는 것이 적당하다.
     


    복합성 두피는 지성이면서 펌 염색과 지나친 헤어스타일링 제품 사용으로 건성 모발이 되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에는 두피를 중점적으로 샴푸 후 모발 끝 부분에 집중적으로 트리트먼트와 에센스를 발라 주면 효과적이다. 또한 두피 마사지를 통해 두피의 혈액순환을 돕는 것도 도움이 되며, 두피와 모발에 최대한 영양분을 공급해주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두피 타입에 관계 없이 올바른 샴푸 법 또한 중요하다. 샴푸하기 전 따듯한 물로 3분 정도 두피를 충분히 적셔 두피의 이물질들이 불어나도록 한 후 거품이 풍부하게 날 정도로 샴푸를 넉넉하게 덜어 손바닥에서 비벼준다. 이 후 두피에 묻어있는 피지와 기타 불순물들이 깔끔하게 세척될 수 있도록 열 손가락 마디 전체를 이용해 2분 정도 문지르고 그 거품의 유효성분들이 두피에 흡수될 수 있게 3분 정도 거품을 두피에 방치하는 것이 좋다. 헹굴 때는 차가운 듯한 물로 샤워기를 강하게 틀어 모발 사이사이에 손가락을 넣어 3분 정도 깨끗하게 헹궈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샴푸 후에는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한 후 바로 드라이기의 찬바람으로 두피와 모발을 철저하게 말려야 한다. 이는 모낭충의 번식을 막을 수 있어 가려움증이 사라지며 비듬균 증식과 두피염을 예방할 수 있다.
     


    두피&탈모 케어 전문 브랜드 자올 닥터스오더의 민경선 대표는 “두피 관리 시 자신의 두피 성향을 제대로 파악하고 그에 맞춰 두피 관리를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며 “현재 자올 닥터스오더에서 진행하는 ‘자올 200일 리얼 검증단(자올 체험 프로젝트)'은 200일 동안 두피 타입에 따른 맞춤형 관리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많은 소비자분들이 관리의 중요성을 깨닫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URL 복사

    아래의 URL을 두번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유아/라이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