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IT 뉴스] 이노스TV, 65인치 스마트 UHDTV 블랙 디자인 출시 외

    • 매일경제 로고

    • 2019-06-17

    • 조회 : 246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아프리카TV는 오는 18일, 저녁 8시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댄서 프로젝트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의 공개 오디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댄서 프로젝트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는 아프리카TV 댄스BJ들의 아이돌 그룹 데뷔를 위한 프로젝트다.

     

    기존의 ‘댄서 프로젝트’는 오디션에서 선발된 BJ들을 전문가의 지도를 통해 수준급 댄서로 육성시키는 프로그램이다. ‘댄서 프로젝트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는 ‘댄서 프로젝트’를 통해 검증된 BJ들을 아이돌로 데뷔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이에 시즌2와 시즌3에서 실력과 가능성을 인정 받은 20명의 BJ가 ‘댄서 프로젝트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의 공개 오디션에 참가한다.

     


    -이노스가, 최신 기술을 적용한 초고속 3초 부팅을 실현한 'S6501KU 65인치 스마트 WiFi UHD TV'의 블랙 디자인 모델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노스 S6501KU 65인치 스마트 WiFi UHD 티비 블랙 모델은, 고성능 TV 브랜드의 다양한 트랜드와 최신 기술을 하나로 집약시킨 이노스 TV 최초의 스마트 WiFi UHD TV 제품이다.

     

    -카카오페이지가 삶에 노하우를 더할 실용분야의 원고를 기다린다. 카카오페이지(대표 이진수)는 ‘제 1회 L.I.F.E 실용도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삶에 노하우를 더하다’를 컨셉으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연재 및 종이책 출간에 적합한 실용분야 원고로서 노하우와 전문지식, 경험이 가미된 비문학작품을 모집한다. 상세 장르는 ▲L(Language/Education) 어학, 교육 ▲I(Improvement/Job, Skill) 자기계발, 직무/기술 ▲F(Family/Hobby) 가정, 취미 ▲E(Economy/Business/Investment) 경제, 경영, 재테크 등 4개 분야이다.

     

    접수는 17일부터 8월 4일까지로 신인, 기성작가 모두 지원 가능하다. 단, 상업적 목적으로 발표되었거나 출판사에 가계약된 작품은 지원이 불가하다. 심사는 작품의 독창성 및 완성도, 상품성, 흥미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1차 심사는 6월17일부터 8월4일, 2차 심사는 8월19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되고, 10월10일 카카오페이지 앱 내 공지 및 개별 연락으로 당선작을 발표한다.

     

    -네이버는 일본 오프라인 상점에서도 네이버페이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기능을 17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크로스보더 모바일 결제 서비스’라 불리는 이 기능은 해외에서 네이버페이 QR코드를 활용해 스마트폰으로 결제하는 기능이다.

     

    최초 1회 ‘QR결제 이용 동의’를 거친 네이버페이 이용자 누구나 NPay·LINEPay로고가 보이는 일본 오프라인 상점에서 네이버앱 'QR결제'를 실행시키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결제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별도의 환전 수수료와 카드 수수료도 없다.

     

    특히, 라인페이 가맹점에는 편의점·음식점·쇼핑센터 등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상점들이 즐비해, 네이버페이만으로도 일본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네이버가 세계 최고의 머신러닝 컨퍼런스인 ‘ICML 2019’에 참석해 연구 성과를 공개했다. 올해로 36회를 맞은 ICML(International Conference on Machine Learning, 기계 학습 국제 학회, https://icml.cc/)은 AI 중에서도 머신러닝 분야에서 최고 권위를 가진 컨퍼런스로, 올해는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롱비치 컨벤션 센터에서 열렸다.

     

    네이버는 이번 ICML 정규 세션 및 워크샵에서 총 3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특히 네이버 클로바 인턴들이 진행한 ‘Curiosity-Bottleneck: Exploration by Distilling Task-Specific Novelty(Curiosity-Bottleneck 방법: 임무 특화 참신성 추출을 통한 탐색 전략)’는 정규 Oral 및 Poster 세션에 채택되는 성과를 얻었다. 이 연구는 AI가 새로운 정보를 학습하는 과정에서 불필요한 정보로 인해 성능이 저하되지 않도록, 실제 수행해야 할 과제와 관련 있는 정보만 반영하도록 하는 기술을 담았다. 이 기술은 ‘AI를 만드는 AI’인 AutoML에 적용될 수 있으며, 나아가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AI가 사용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추천하는데 필요한 기반 기술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AI 학습데이터 플랫폼'인 크라우드웍스가 데이터 바우처 1차 지원사업에서 가장 인기 있는 AI 가공기업으로 손꼽혔다.

     

    ?과기부 산하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 및 시행하는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은 기업의 데이터 구매 및 가공 비용을 바우처 형식으로 지원한다. 특히, 학습 데이터가 중요한 AI 가공의 경우 기업당 최대 7,000만 원의 혜택이 지원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데이터 바우처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데이터 공급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 후 서류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크라우드웍스는 데이터 바우처 1차 지원사업에 데이터 공급기업으로 참여해 11개 수요기업과 파트너십을 맺었고, 이들 모두 데이터 바우처 지원 대상으로 선정돼 가장 높은 인기를 자랑했다.

     

     

     

    -와콤의 한국법인 한국와콤은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이사장 주진노)와 함께 최신 창작 교육 환경 조성과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 진행됐으며, 이 날 행사에는 한국와콤 김주형 대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주진노 이사장, 김지연 학과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와콤과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웹툰, 애니메이션 등 디지털 창작 분야에 있어 인재 육성을 위해 공동으로 힘써나갈 예정이며, 특히 와콤은 학생들의 창작활동을 위한 최신 인프라 조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제이씨현시스템에서 TDP 10W, 2.8GHz의 인텔 쿼드-코어 펜티엄 J5005 프로세서를 탑재한 BRIX GB-BLPD-5005 제품을 출시했다.

     

    GB-BLPD-5005는 기존 4105 제품보다 더욱 강력한 인텔 쿼드코어 펜티엄 J5005프로세서로 더욱 빠른 속도로 컴퓨팅 연산처리가 가능하다. 또한, 최신 인텔 Intel UHD Graphics 605(GPU 900MHz) 내장 그래픽을 탑재해, 기존 4105제품보다 대폭 향상된 그래픽 성능을 내며, 최대 4096x2160@60Hz 4K 해상도 지원은 물론, Display Port / HDMI 포트탑재로 멀티 디스플레이 출력도 지원한다.

     

     

     



    김태만 기자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