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소니 WI-C600N 넥타입 노이즈캔슬링 무선 이어폰 사용해보니..

    • GamerZ

    • 2019-06-18

    • 조회 : 610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제게있어 "SONY"라는 브랜드는 단순한 브랜드 네이밍 그 이상의 추억을 담고 있습니다. 대학시절 과외를 가르치던 학생의 부모님으로부터 선물받았던 소니 카세트 플레이어인 워크맨 WM-F501은 그 시절 미니멀한 사이즈와 퀄리티는 제게 상당한 충격을 안겨줬던 기억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가장 진보적인 기술을 음향에 접목시키는 소니는 새로운 제품이 출시될때마다 음향 애호가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정도로 "소니"

    가 갖는 음향업계의 Identity는 상당합니다.

     

     

    소니 WI-C600N 이어폰은 블루투스 4.2 버젼 및 6mm 돔타입의 네오디뮴 마그넷 드라이버를 탑재한 넥밴드 타입의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SBC/AAC/apt-x 코덱지원 및 단 한번 터치로 손쉽게 페어링이 가능한 NFC 지원 및 노이즈 캔슬링과 AI 자동 노이즈 캔슬링 앰비언트 사운드 모드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단 15분의 충전으로 60분 사용/2.5시간의 충전으로 최대 200시간에 이르는 대기시간과 최대 8.5시간의 사용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사운드 강화 복원 엔진인 DSEE 기술로 MP3와 같은 압축된 손실 음원을 최대한 원음에 가까운 뛰어난 음질을 갖게 합니다.

     

    Package

     

    전체적으로 화이트한 깔끔한 컬러에 소니 WI-C600N 넥타입 노이즈캔슬링 무선 이어폰의 전체적인 이미지가 인쇄되어 있으며, 소니 정품임을 인증하는 홀로그램 씰이 깔끔하게 부착되어 있으며, 노이즈 캔슬링이 지원된 제품임을 알수 있게 깔끔하게 인쇄된 모습입니다. 박스 외형부터 소니만의 고급스러움이 물씬 풍기는 패키지 상태입니다.

     

     

    패키지 박스 후면에는 소니 WI-C600N 넥타입 노이즈캔슬링 무선 이어폰에 대한 기능적인 부분에 대한 설명이 꼼꼼하게 인쇄된 모습입니다.

     

     

    패키지의 기본 구성은 소니 WI-C600N 넥타입 노이즈캔슬링 무선 이어폰과 USB TYPE-C 충전 케이블과 여분의 하이브리드 롱 이어버드 3쌍, 그리고 메뉴얼과 품질 보증서의 꼼꼼한 구성입니다.

     

     

    하이브리드 롱 이어버드는 이어버드의 내 외부가 다른 소재로 제작되어 있으며, 확실한 외부 소음 차단과 뛰어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최신 제품인만큼 블루투스 이어폰의 충전 방식이 마이크로 5핀 방식에서 USB TYPE-C 방식으로 사용된 모습입니다.

     

     

    소니 제품들을 살펴보면 메뉴얼과 품질보증서가 상당히 알차게 구성된걸 느낄수 있는데, 제품의 특징부터 사용상 아무런 불편함이 없도록 꼼꼼하게 잘 안내되어 있습니다.

     

    Design

     

    6mm 돔타입의 네오디뮴 마그넷 드라이버를 탑재한 좌우 이어폰은 마그네틱이 삽입되어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을때에는 목걸이처럼 목에 걸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어폰 드라이버 하우징은 작은 사이즈로 하우징과 케이블이 대각선으로 결속된 형태로 이어폰을 귀에 착용시 케이블이 넥밴드의 후면으로 스무스한 형태를 취할수 있게 만들어진 모습입니다.

     

     

    이어폰의 노즐부의 두께와 길이는 극히 일반적인 정도의 두께와 길이를 갖고 있으나, 노즐 바로 뒷부분의 하우징부까지 얇은 형태로 제작하여 확실하고 안정적인 착용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노즐부의 그릴망은 부직포 타입의 소재로 부착되어 있으며, 소니 WI-C600N 넥타입 무선 이어폰은 노이즈 캐늘링은 물론 청음자 주변의 모든 소리를 음악과 함께 들을수 있는 앰비언트 사운드모드(일반)와 주변 소음은 차단하면서 목소리만 또렷하게 들을수 있는 앰비언트 사운드 보이스모드의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블루투스를 통한 페어링은 물론 단 한번의 터치만으로 손쉬운 페어링이 가능한 NFC 기능을 지원해주고 있어, 스마트폰과 단 한번의 터치만으로 페어링 과정을 완료할수 있습니다.

     

     

    소니 WI-C600N 넥타입 노이즈캔슬링 무선 이어폰의 넥밴드는 부드러운 실리콘 소재로 제작되어 있어 사용자 체형에 그 어떤 형태로도 맞출수 있으며, 좌측 컨트롤부에는 이어폰의 상태를 알수 있게 작은 인디케이터 LED와 전원 ON/OFF 및 볼륨UP/DOWN,재생/일시정지등을 모두 컨트롤 할수 있는 직관성이 뛰어난 형태의 버튼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측면부에는 USB TYPE-C 방식의 충전 포트가 위치해 있습니다.

     

     

    우측부에는 노이즈캔슬링/앰비언트 사운드를 ON/OFF 시킬수 있는 버튼이 위치해 있는 모습입니다.

     

     

    단 15분의 급속충전으로 60분간 음악 재생이 가능하며, 2.5시간의 완충으로 최대 200시간에 이르는 대기시간과  6.5시간(노이즈 캔슬링 ON/앰비언트 사운드 모드)/7.5시간(노이즈 캔슬링 OFF)의 연속 음악 재생시간, 그리고 7.5시간(노이즈 캔슬링 ON/앰비언트 사운드 모드)/8.5시간(노이즈 캔슬링 OFF)연속 통화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Music

     

    사실 넥밴드 타입이든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든 귀가 작은 여성분들이 착용시 편안한 착용감과 예쁜 핏을 기대하기는 사실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소니 WI-C600N 넥타입 노이즈캔슬링 무선 이어폰의 경우 인체공학적인 하우징 설계와 드라이버 하우징의 크기도 작고, 노즐부가 직접 육안으로 보는 것보다도 귓바퀴안에 안착되는 듯한 편안한 착용감과 유광 블랙 하우징으로 인해 생각보다도 예쁜 핏을 갖고 있습니다.  

     

     

    마그네틱 하우징으로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을때는 마치 목걸이처럼 목에 예쁘게 걸고 다닐수 있습니다. 좌우 컨트롤부의 무게 균형도 적절하게 분배되어 있어, 쏠림 현상이 없습니다. 또한 실리콘 넥밴드로 만들어진 이어폰들이 운동시 땀에 젖으면 끈적한 느낌이 들게 마련인데, 그런게 전혀 없더군요. 매우 좋습니다. 

     

     

    소니 WI-C600N 넥타입 노이즈캔슬링 무선 이어폰은 구글어시스턴트와 아마존 알렉사등을 지원하며, 소니만의 전용 앱을 통해 다양한 기능과 음질을 사용자에 맞게 최적화 시킬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나 NFC 페어링 과정부터 노이즈 캔슬링과 앰비언트 사운드 모드 및 MP3와 같은 압축 손실 음원을 복원시키는 DSEE 기능등이 매우 잘 갖춰져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음질 모드는 그 어떤 제조사의 앱과 비교하기 힘들 정도의 완성도와 퀄리티를 갖추고 있습니다.

     

     

    확실히 블루투스 페어링 과정을 일일히 터치해주는 과정보다 NFC 기능 한번의 터치로 페어링을 완료하는 과정은 무척이나 편리했습니다.

     

     

    소니 WI-C600N 넥타입 노이즈캔슬링 무선 이어폰을 착용후 대중교통 이용시나 주변부가 시끄러운 공간에서 노이즈 캔슬링이나 앰비언트 사운드 모드를 통해 주변에서 발생되는 모든 음을 음악과 함께 듣는다거나 또는 주변부의 잡음은 모두 제거한채 상대방의 목소리만을 들을수 있는 기능이 상당히 돋보였는데, 음악을 듣고 있는 상황에서도 주변에서 발생되는 자동차 크락션이나 모든 상황을 다 인지할수 있어, 음악을 들으면서도 길거리 사고의 위험성을 줄일수도 있고, 음악을 들으며 다른 작업을 할 수 있어 상당히 돋보이는 기능였습니다.  

     

     

    사실 음질의 판단은 상당히 주관적일수밖엔 없습니다. 동일한 이어폰으로 들어도 청음자의 감정상태나 환경에 따라서도 천차만별로 들리기도합니다. 그래서인지 유독 음향기기의 업그레이드시 가격대비 만족도가 시각으로보이는 타 제품들보다 자연히 떨어질수 밖엔 없는데요. 특히나 이런 현상은 가격대가 높아질수록 유독 더 심한데, 그 중에서도 가격대비 가장 만족스러운 퀄리티를 갖추고 있는 제조사가 바로 소니가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 저도 그동안 수십종의 블루투스 이어폰을 리뷰 또는 구입해서 사용했음에도 "소니"라니 브랜드의 제품으로 실망해본적은 없는것 같은데요.

     

     

    소니 WI-C600N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은 6mm 돔타입의 네오디뮴 마그넷 드라이버가 탑재되었는데, 기존에도 네오디뮴 마그넷 드라이버가 사용된 제품을 부지기수로 많이 사용해봤음에도 분명 소니 WI-C600N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 들려주는 맛깔나는 음질은 확연히 달랐습니다. 잡음 없는 상당한 깔끔함과 명료함, 음질 자체는 올라운드적인 성향으로 특정 장르에 특화된 음질적 튜닝이 아닌 최대한 많은 분들이 음악자체를 즐겁게 듣고 기분좋게 만들어 주며 듣는이로 하여금 시원하게 느껴지는 음질입니다. 특히 힙합이나 비트감이 있는 장르에 음악 청음시 저음부의 베이스나 타악기류의 묵직한 타격함이 느껴지며, 보컬 역시 스테이지 정중앙에 자리잡고 있으며, 고음부는 분명 시원스레 쭉 뻗어주는것은 아니지만 전체적인 조화가 잘 이루어져 답답하지 않고 매우 밝은 느낌입니다. 

     

    Conclusion

     

    저는 개인적으로 소니 WI-C600N 넥타입 노이즈캔슬링 무선 이어폰의 장점을 맑고 청량한 음질과 뛰어난 착용감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타사의 동가격대의 제품들도 상당히 많이 사용해봤지만 음질이나 착용감 모두 단연 세손가락안에 넣을수 있을 정도로 매우 만족스러웠으며, 배터리 효율성도 좋아 사실상 실제 스펙보다 훨씬 오래가더군요. 음악을 자주듣는 저도 한번 밤에 완전충전해놓으면 그 다음날 하루 종일 사용할 정도였습니다. 소니 WI-C600N 넥타입 노이즈캔슬링 무선 이어폰을 개봉하면서 음악을 듣는 지금까지 네 뇌리에는 역시 소니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매우 좋은 넥밴드형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였습니다.

     

    본 사용기는 네이버플레이윈도와 엠피나비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신고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