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기가바이트, 최신 라이젠에 어울리는 메인보드 대거 발표

    • 매일경제 로고

    • 2019-07-17

    • 조회 : 613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기가바이트 코리아는 지난 16일 마포구에 위치한 히브루스에서 국내 IT 미디어 및 유튜버를 대상으로 세미나를 갖고 최근 출시된 AMD 3세대 라이젠 프로세서에 최적화된 AORUS X570 메인보드 신제품을 발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 기가바이트는 최상위 모델인 'AORUS Xtreme'을 비롯해 ITX 규격의 '기가바이트 X570 I AORUS PRO WIFI'까지 총 7종의 신제품 X570 메인보드를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기가바이트 X570 AORUS XTREME

     

    그 중에서도 가장 주목을 받았던 제품은 하이엔드 유저를 위한 'AORUS Xtreme' 모델이다. 'AORUS Xtreme'은 16페이즈의 다이렉트 전원부를 탑재했다. 기존에는 더블러 방식을 많이 사용했는데, 기가바이트의 16페이즈 전원부는 병렬이 아닌 직렬 방식을 적용해 하나의 페이즈가 각각 70A씩 총 1120A를 지원한다.

     

     

       
    기가바이트 X570 AORUS ULTRA

     

    이로써 전력 효율이 대단히 뛰어날 뿐만 아니라 16코어와 32쓰레드의 AMD 3세대 라이젠 3950X 프로세서까지도 안정적으로 지원한다. 또한 발열에 낮아 오버클럭을 하지 않을 시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기가바이트 X570 AORUS PRO

     

    X570의 모든 라인업은 PCH 히트싱크에 팬이 달려있지만, 'AORUS Xtreme'을 비롯한 일부 AORUS X570 모델은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팬이 달려있지 않다. 여기에 케이블 매니저 디자인(Right-Angled Connectors 디자인)을 통해 깔끔한 선정리가 가능하다.

     

     

       
    기가바이트 X570 GAMING X
       
    기가바이트 X570 AORUS MASTER

     

    또한 기가바이트만의 Fin-Array & Direct Touch Pipe를 통해 쿨링 효율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PCIe 4.0에 특화된 디자인으로 SSD의 잠재력을 높일 수 있어 고사양PC를 구축하기에 적합하다.

     

     

       
    기가바이트 X570 AORUS MASTER
       
    기가바이트 X570 I AORUS PRO WIFI

     

    미니 ITX 규격의 '기가바이트 X570 I AORUS PRO WIFI' 메인보드도 관심을 받았다. 본 제품은 메탈 아머 히트싱크를 제공하고, 다이렉트 8페이즈 전원부로 최대 560A까지 지원한다. 아울로 PCH 히트싱크에 적용된 팬은 무려 6만 시간의 수명을 자랑하기 때문에 약 7년 이상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제품의 바이오스가 불편하다는 소비자들의 피드백에 따라 새로운 인터페이스의 바이오스를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X570 메인보드와 함께 'AORUS NVMe Gen4 SSD'도 발표했다. 'AORUS NVMe Gen4 SSD'는 2TB부터 1TB, 500GB까지 다양한 용량으로 출시된다. 특히 구리 재질의 히트싱크를 사용해 발열을 효율적으로 제어하고 장시간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기가바이트의 관계자는 "Gen4 SSD와 X570 메인보드를 한번에 만드는 제조사는 오로지 기가바이트 밖에 없다. 다른 SSD 제조사들은 메인보드를 만들지 않지만, 기가바이트는 이 모든 것을 만들기 때문에 그만큼 더 철저한 테스트가 가능하고, 안정성도 높을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아울러 기가바이트는 이와 함께 뛰어난 색감과 고주사율, 엔비디아 지싱크 등을 지원하는 게이밍 모니터 'AORUS AD27QD'와 'AORUS KD25F', 'CV27Q/F' 등을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행사장에는 삼성 AM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최신 프로세서와 그래픽으로 무장한 게이밍 노트북  '기가바이트 NEW AERO 15 AMOLED'와 '기가바이트 AORUS5' 등도 관람객들로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 '기가바이트 AORUS5' 노트북
       
    ▲ '기가바이트 New Aero 15 AMOLED' 노트북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AMD코리아에서 최근 PC 시장의 뜨거운 감자로 부상한 3세대 라이젠 프로세서와 함께 그래픽카드 시장의 다크호스 AMD 라데온 RX5700 시리즈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김상겸 AMD CPU팀 과장 "새롭게 출시된 라이젠 프로세서는 이전 세대 제품에 비해 많은 향상을 이뤄냈다. 최강의 성능을 자랑하는 3900X를 비롯해 하이엔드 게임에 적합한 3800X, 최고의 전력대비 성능과 낮은 발열 능력으로 뛰어난 잠재력을 자랑하는 3700X 다양한 제품이 포진해 있다. 특히 최근 출시된 라데온 RX5700 시리즈와 함께 사용한다면 경쟁사 제품 대비 만족스러운 게임 성능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며, "실제로 국내는 물론 해외 유명 쇼핑몰에서도 3세대 라이젠 프로세서는 상당히 높은 평가를 받으며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기가바이트와 같은 최고의 파트너의 제품과 함께라면 충분히 잠재력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라고 전했다.

     

     

       
     
    엄선하 AMD코리아 이사는 "AMD 라데온 RX5700 시리즈의 출시는 그래픽카드 시장은 물론 게임 시장의 생태계 변화에도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RX5700 시리즈는 경쟁사 제품과 비교했을 때 뛰어난 성능은 물론 가격적인 부분에서도 우위를 점하고 있어 많은 게이머들에게 큰 혜택을 준다. 또한 오픈 소스 툴킷인 Fidelity FX를 무상으로 제공함으로써 개발사들이 게임을 개발할 때 훨씬 더 고화질의 게임 영상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라고 밝혔다.

     



    홍진욱 기자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인기 게임 코스프레

    더보기

      컴퓨터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