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IT 뉴스] 이노스TV, 75인치 출시 외

    • 매일경제 로고

    • 2019-07-24

    • 조회 : 134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가전

     

    -중소기업 TV 브랜드인 이노스가, 세련된 디자인의 EASEL 더블 TV 스탠드와 65인치 / 75인치 LED TV를 함께 마련할 수 있는 '이노스 EASEL 65인치 / 75인치 UHD TV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이노스 EASEL 더블 TV 스탠드는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신개념 TV 스탠드 제품이다. 인체공학적 설계가 적용된 EASEL 더블 TV 스탠드는 49인치부터 75인치까지 다양한 TV를 거치할 수 있는 제품이다. 본 제품은 최소 200mm x 200mm VESA 규격부터 최대 600mm x 400mm VESA 규격을 지원하여 다양한 사이즈의 TV를 거치할 수 있다.

     


    ■ICT 및 인터넷

     

    -넷기어는 기존 용산 선인상가에 위치하고 있었던 자사의 고객 A/S센터를 24일자로 이전하고 자사의 각종 홈 제품군을 선보일 쇼룸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이전할 넷기어 용산 A/S 센터는 용산구 새창로 213-2 한강 현대 하이엘 203호이다. 새롭게 이전하는 용산 A/S 센터에는 또한 자사의 다양한 가정용 제품군과 기업용 제품군을 전시 진열할 소규모의 쇼룸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넷기어 용산 A/S 센터 쇼룸에는 9월 초 정식으로 출시할 디지털 캔버스 뮤럴을 비롯하여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게이밍 전용 공유기 나이트호크 프로 게이밍 제품군, 차세대 무선 표준인 와이파이 6를 지원하는 프리미엄급 와이파이 공유기 등 넷기어의 주력 가정 및 기업용 제품군들이 진열, 전시될 예정이다.

     

    -AI 기술 관련 사업화를 지원하는 해커톤 ‘AI STARTHON 2019'가 시작됐다. 이번 대회의 운영사인 네이버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머신러닝 연구 개발 플랫폼 NSML과 자체 구축한 데이터를 제공하며, AI 스타트업 발굴과 저변 확대에 앞장선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AI 기술 관련 사업화에 관심있는 200여개팀이 지원해 10:1이 넘는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중 온라인 본선과 사업계획서 심사를 통해 선발된 최종 20팀에게는 총 32억원(팀당 1억 6천만원)의 사업지원금이 지급된다.

     

    -아프리카TV가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 ‘2019 아시아 200대 유망기업(Asia's 200 Best Under A Billion)’에 뽑혔다고 24일 밝혔다. 포브스는 매년 연 매출 10억 달러 이하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매출 및 순이익 성장세 등을 종합 평가해 유망 기업을 발표한다. 올해는 아프리카TV를 포함해 총 11개 한국 기업이 순위권에 들었다.

     

    -NHN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TOAST’가 금융보안원의 ‘CSP 안전성 평가’ 최초로, 평가 면제 없이 모든 항목에서 적합 판정을 받으며 100% 통과했다.

     

    금융보안원의 클라우드 안전성 평가는 안전성 확보 조치 등 금융 분야의 특수성이 반영된 클라우드 이용 가이드 라인으로, 올해부터 시행된 전자금융감독규정 개정안에 따라 새롭게 마련됐다. 금융회사가 클라우드 서비스로 전환, 이용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거쳐야 하는 평가 과정이며,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받는 금융회사가 직접 신청해야 한다.

     

    -카카오커머스가 지자체와 손을 맞잡고 우수한 지역특산물 판매를 촉진한다.

     

    지난 23일 경기도 성남시 카카오 판교 오피스에서 카카오커머스 박은호 사업본부장과 경상북도, 전라남도, 충청북도, 해남군 등4개 지방자체단체 대표가 참석해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카카오톡 스토어 기반의 쇼핑 서비스인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각 지역을 대표하는 특산물을 판매하고 전폭적인 홍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각 지자체들은 지역 대표 브랜드 기반의 톡스토어 개설을 완료하고, 플러스친구와 연계한 다양한 고객 소통 및 특산물 판촉 활동을 진행한다. '카카오톡 쇼핑하기' 를 통해서1천2백여종 이상의 지역 특산물을 소개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다.

     

    -제이씨현시스템은 24일, VVIP급 게이머를 위한 신제품 기가바이트 지포스 RTX 2080 SUPER 시리즈 그래픽카드 2종을 공식 출시한다.

     

    지난 해 9월 부터 선보인 엔비디아 지포스 RTX 튜링 GPU는 구조가 CPU의 멀티코어와 같이 RT코어, 텐서코어 등으로 나뉘어 각자의 영역에 부여된 기능에 충실하면서 실시간(REAL TIME)으로 방대한 양의 영상 출력 데이터를 계산하여 빛의 굴절과 반사는 물론, 스스로 최적의 이미지를 계산하여 표현하는 인공지능(AI)의 영역까지 범위를 넓혔다.

     



    김태만 기자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