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놀면뭐하니' 김태호 PD "유재석과 복귀설 부담됐다…가볍게 시작"

    • 매일경제 로고

    • 2019-07-25

    • 조회 : 20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김태호 PD가 유재석과 함께 새 프로그램 복귀에 부담감이 있었다고 털어놨다.

     

    김태호 PD는 25일 오전 서울 상암동 MBC에서 새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김태호PD는 지난해 3월 563회로 '무한도전'의 13년 여정 마침표를 찍은 뒤 약 10개월 여 동안 휴식을 가졌다. 이후 프로그램 기획에 몰두해온 김태호 PD는 유튜브 채널 '놀면 뭐하니?'를 통해 새로운 실험에 나서 주목받았다.

     

    [사진=MBC]

    김태호 PD는 "1년 4개월 만에 오게 돼 떨린다"라며 "올 초부터 '어떠한 프로그램을 해볼까' 후배들과 이야기를 했다. 여러 논의가 있었다. 한 달마다 트렌드가 바뀌고 이슈가 바뀌는 것 같아 쫓아가면서 고민을 했다. 정제해보니, 두가지 정도로 인사를 하고 성장하고 확대해 갈 수 있는 것이 있지 않을까 싶어 키웠다. 토요일과 일요일 저녁 인사하게 됐다"고 새 프로그램을 설명했다.

     

    '놀면 뭐하니?'(연출 김태호, 채현석, 장우성)는 김태호 PD와 유재석이 다시 만난 프로그램으로 릴레이 카메라가 콘셉트가 됐다. 평소 스케줄 없는 날 "놀면 뭐하니?"라고 말하는 유재석에게 카메라를 맡기면서 시작됐다. 지난주 프리뷰 방송에서는 수많은 사람을 거치며 카메라에 담긴 의외의 인물들과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 눈길을 끌었다.

     

    김태호 PD는 "유재석과 자주 만나면서 부담스러웠다. '무한도전'이 끝날 때 화려했지만 처음 시작은 힘들었듯이 시행착오가 있다. 둘이 같이 한다는 것이 부담스러웠다. 그래서 '놀면 뭐하니?'로 가볍게 했다. 실제로 유재석 씨가 많이 쓰는 말인지 본인도 몰랐다. 이 방송 시간대가 토요일에 재방송이 되고 있어서, '이 시간대를 놔두면 뭐하나' 했다"고 말했다.

     

    '놀면 뭐하니?'는 유재석 외 고정 멤버 없이 출연진이 다변화 될 예정. '릴레이카메라'에는 조세호 데프콘 딘딘 유노윤호 태항호를 거쳐 이번주 방송에서는 유희열과 하하 등이 출연한다. 이를 기존 릴레이카메라 출연자들이 관찰하게 된다

     

    김태호 PD는 "'무한도전'은 일곱 멤버들이 있었는데 그 숫자에 맞는 것을 찾다보니 끼워맞추기가 힘든 부분이 있었다. 유재석 씨와 이야기 했던 것을 요즘 색깔에 어떻게 맞춰볼까. 아이템을 맞추고 그에 맞게 인원이 들어오면 어떨까. 그러면 또다른 폭발력이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고 말했다.

     

    김 PD는 "릴레이 카메라라는 우연이 가져온 필연의 관계들이 오니, 단시간에 많은 사람들이 보이기 시작했다. 유재석이 카메라를 받자마자 아이러니하게도 20년 이상 서있던 사람이 누군가를 찾는다. 유희열과 하하의 대화 속에서 진한 농담도 나오고, 그 사람의 개성에 따라서 캐릭터를 보여주기 좋은 장치였다. 짧은 하나의 콘텐츠들이 모여 릴레이 카메라가 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캐릭터 버라이어티라고 정해지지는 않았지만 다양한 조합이 재미있겠다는 생각을 했다. 딘딘 유노윤호는 처음 봤는데 새롭고 재미있더라. 고정 출연자는 아니지만 릴레이 카메라를 했던 분들이 감정 이입을 위해 출연했고 시청자들과 공감대에 있는 사람들이 '저렇게 행동 하겠구나' 싶어 재미있었다. 예리하게 리액션이 나오는 경우가 많아서 재미있는 포인트였다"고 덧붙였다.

     

    '놀면 뭐하니?'는 오는 27일 오후 6시25분에 첫방송 된다.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이미영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스포츠/연예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