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직원이 행복해야 기업이 행복하다! '오피스 복지템 TOP3'

    • 매일경제 로고

    • 2019-07-26

    • 조회 : 156

    • 댓글 : 1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 출근 전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을 찾아 기분 따라 커피를 주문하는 것이 일과인 광고대행사 AD 최은영씨(34세, 여)는 사내 휴게공간에 오피스 카페가 생긴 뒤 더 이상 커피 전문점을 찾지 않는다. 진한 향과 풍미가 일품인 에스프레소부터 라떼, 카푸치노, 플랫화이트 등 최대 21가지의 커피를 추출할 수 있는 스위스 프리미엄 전자동 커피머신 유라(JURA)가 있어서다. 평소 직장 동료들로부터 커피 애호가, 맛 감별사로 불리던 최씨는 유라 커피머신이 회사에 구비된 후 매달 맛있는 원두를 추천하는 역할까지 맡게 됐다.

     

    # 판교 IT 회사 곽기남씨(31세, 남)는 신규사업 제안서를 준비하느라 몇 달째 야근 중임에도 불구하고 몸도 머리도 무겁지 않다고 느낀다. 점심 식사 후 휴게공간에 설치된 안마의자에서 긴장된 몸을 풀고, 아이디어 회의가 막히면 동료들과 게임기로 간식 내기를 하며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있어서다. 곽씨는 “양질의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돕는 사내 복지템으로, 업무 생산성이나 효율성이 크게 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밀레니얼 세대뿐만 아니라 모든 직장인에게 ‘기업 복지’는 회사 선택 기준 중 연봉만큼 중요한 요소로 떠올랐다. 잡코리아 설문에 따르면, 직장인 중 76%가 “연봉이 낮아도 복지제도가 좋으면 이직할 의사가 있다”고 답했다. 개인의 삶과 자율성을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사회 진출과 맞물려 주 52시간의 시행으로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인식이 확산된 결과다.

     

    기업이나 구성원들도 ‘사무 공간’을 과거와 달리 인식한다. 임직원들의 편안한 휴식, 업무 생산성과 창의성을 독려할 수 있다고 믿는 것이다. 대기업, 외국계 기업,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확산되던 휴게 공간의 중요성이 중소기업이나 전문적인 영역을 다루는 소규모 회사까지 퍼지고 있다. 좋은 임직원을 영입하기 위해,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기업들은 사내 라운지를 확충하고, 이색 복지 시설물을 갖추는 추세다. 남부러울 것 없는 복지로 직장인들의 근무 만족도를 충족시키는 대표 오피스 복지템들을 소개한다.

     

    ◆ 강남 광고회사 여직원들이 가장 희망하는 스위스 커피머신 '유라(JURA)'

     

     

       
    ▲ 유라 X8

    아침이나 점심에 잠깐 즐기는 커피 한 잔은 직장인들의 '소확행'이 된지 오래다. 최근 벼룩시장구인구직이 999명의 직장인에게 행복한 순간에 대해 설문한 결과, 금요일(23.7%), 월급날(21.0%), 칼퇴(19.0%)에 이어 ‘커피 한잔(11.7%)’이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커피 전문점 수준의 스페셜티 커피를 원터치로 추출하는 스위스 유라(JURA) 오피스 커피머신은 ‘사내 바리스타’로 불리며, 강남 중심 광고회사, 펀드회사 직원들의 로망템으로 자리매김했다. 클래식한 블랙 커피부터 트렌디한 밀크 베리에이션 커피와 티(tea) 메뉴를 원터치로 즐길 수 있다.

     

    유라 오피스 커피머신은 독자적인 추출 기술력 ‘안개분사 추출방식(P.E.P)’을 기본 탑재해 깔끔하고 균형 잡힌 블랙 커피 맛을 선호하는 남직원들에게 인기다. 바리스타 수준의 벨벳 밀크폼을 완성시켜주는 ‘파인폼 테크놀러지’ 기술은 플랫 화이트와 라떼를 즐기는 여직원들의 입맛을 완벽히 충족시킨다.

     

    최대 80명 인원으로 하루 80잔 미만의 커피를 즐기는 오피스는 X6와 X8을 권장하며, 30명 미만 규모의 사무실에서는 WE시리즈(WE6, WE8)가 적합하다.

    ◆ 직장인들의 묵은 피로, ‘바디프랜드 파라오Ⅱ’에게 맡겨요

     

     

       
    ▲ 바디프랜드 파라오Ⅱ

    최근 피로감을 호소하는 2030 직장인들이 늘면서, 임직원들의 건강 증진과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직원 복지용 안마의자를 두는 기업도 늘고 있다.

     

    바디프랜드의 파라오Ⅱ는 뇌의 효과적인 휴식과 피로 회복, 활성화를 돕는 ‘브레인 마사지’와 ‘XD 입체 안마’ 기술이 적용돼 만성 피로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에게 양질의 휴식을 선사한다. 브레인 마사지는 두뇌를 각성시키는 물리적 마사지와 제 3의 소리인 ‘바이노럴 비트’를 활용해 뇌파의 피로 해소와 인지기능 강화를 도와준다. 공신력 있는 임상 실험을 통해 효과는 입증 받았으며, 두뇌를 각성시켜 인지기능을 강화하는 ‘브레인 집중력’과 스트레스 해소와 정신적 안정을 유도하는 ‘브레인 명상’에 이어 최근 '이완훈련', '호흡이완', '마음위로', '마음희망' 등 총 8가지 세부 프로그램으로 확대했다.

    ◆ 잘 놀아야 능률도 산다!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원 X’로 함께 즐기는 휴식 시간

     

     

       
    ▲ 마이크로소프트 Xbox One X

    직원들의 개성과 창의적인 사고를 끌어내는데 있어 ‘게임’만한 도구가 없다. 일에 대한 흥미나 집중도가 떨어지기 쉬운 오후, 직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높은 공간은 콘솔 게임이나 다트, 각종 보드게임 등을 즐길 수 있는 게임존이다.

     

    그 중 마이크로소프트(MS)의 Xbox One X는 우수한 성능과 그래픽으로 완성도 높은 게임을 구현해 남성 직장인들의 사랑을 받는 아이템이다. 2개의 콘솔을 연결해 동료들 간의 친목을 다지기에도 좋다. 엑스박스 원 X는 기존 S 모델 보다 향상된 6테라플롭스 GPU와 4K 해상도를 자랑하며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콘솔”이라 불린다. 무엇보다 ‘4K UHD 블루레이’ 기능을 기본 탑재해 4K TV까지 갖추면, 더욱 몰입도 넘치는 게이밍을 즐길 수 있다.

     



    이준문 기자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 등록순
    • 최신순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