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호텔델루나' 이지은, 여진구 향한 마음 자각…자체최고 8.7%

    • 매일경제 로고

    • 2019-07-29

    • 조회 : 34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tvN '호텔 델루나' 월령수에 꽃망울 하나가 솟아났다. 여진구로 인해 달라진 이지은의 마음이었다. 시청률도 피어올랐다. 최고 9.7%까지 치솟으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지난 28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호텔 델루나'(극본 홍정은 홍미란, 연출 오충환 김정현) 6회는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 시청률에서 가구 평균 8.7%, 최고 9.7%로 자체최고시청률을 경신하며, 케이블-종편 동시간대 1위를 나타냈다.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 역시, 평균 7.4%, 최고 8.3%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상파를 포함한 전채널 동시간대 1위의 기록이다.(유료플랫폼 전국기준/ 닐슨코리아 제공)

     

    [사진=tvN '호텔 델루나']

    이날 방송에서는 장만월(이지은 분)이 구찬성(여진구 분)에 대한 자신의 마음을 자각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구찬성은 "날 보낼 땐 쓸쓸해 하지마"라는 말에 무의식적으로 그녀를 잡았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 다른 때보다 유난히 씁쓸해 보였다. 그러다 우연히 김준현을 보게 된 찬성은 자연스럽게 만월을 떠올렸고 팬도 아니면서 그를 쫓아갔다. 같은 시각, 만월의 기분 역시 가라앉아 있었다. '먹고 죽은 녀석들'에서 김준현이 쭈꾸미를 맛있게 먹는데도 "오늘은 별로 안 먹고 싶네"라며 TV를 껐다.

     

    만월은 방으로 가다 탁자 위, 잃어버렸던 귀걸이가 가지런히 놓여 있는 걸 발견했다. "귀걸이 찾아주면 나뭇잎 두 개 됩니까"라던 찬성을 떠올린 만월은 곧장 마음을 바꿨다. 귀걸이를 단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쭈꾸미가 먹고 싶어진 것. 자신도 모르는 사이, 나뭇잎 두 개 된 만월의 마음이었다. 통화가 안 되는 찬성 대신 산체스(조현철 분)에게 전화를 걸어 "내가 똥색 새 차 끌고 데리러 간다고 딱 기다리고 있으라고 해"라는 그녀의 목소리엔 설렘이 가득했다.

     

    만월은 그러나 "오늘 여자친구가 찾아왔었거든"이라는 산체스의 청천벽력 같은 말에 굳어버렸다. 구찬성에게 여자친구가 있다는 말에 한층 강해진 질투을 드러냈다. 그런 그녀의 마음을 아는 건지 찬성은 전보다 다정해진 것도 모자라 "호텔리어는 손님이랑 사적인 감정을 나누면 안 되거든요"라고 못을 박았다.

     

    결국 만월은 찬성과 쭈꾸미 먹으러 바다에 가기로 하고 들뜬 마음을 숨기지 못했다. 그런데 또다시 찬성이 여자친구와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됐고, "그 바다가 그 바다지, 뭐 하러 가"라며 야외 수영장으로 발길을 돌렸다. 오래전 청명(이도현 분)과 함께했던 순간을 떠올렸다. 그리고 누군가와 함께이길 기대하고 기다리는 마음을 다시 알게 되는 건 괴롭다는 것을 깨달았다.

     

    찬성은 만월의 변덕에 바다가 아닌 델루나로 왔다. 미라(박유나 분)를 만나긴 했지만, 우연히 다시 보게 된 김준현을 쫓아가 이번엔 잊지 않고 사인을 받고 셀카까지 함께 찍었다. 그리고 "내가 막 뛰어가서 길바닥에서 창피한데도 부탁해서 받은 거예요. 좋아할 거 같아서"라며 김준현의 사인을 들어 보였다. 자신의 마음을 다 보인 그와 달리 희미하게 웃던 만월은 "나는 좀 슬퍼졌어. 아까 보던 바다보다 지금 보는 바다가 더 예뻐져서"라고 했다. 찬성으로 인해 모든 것이 달려졌다는 것을 알게 된 그녀의 답이었다.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이미영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스포츠/연예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모집중 체험단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