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TF초점] 정규·싱글·피처링·OST까지, 헤이즈는 지치지 않는다

    • 매일경제 로고

    • 2019-07-31

    • 조회 : 32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헤이즈가 올해 OST와 피처링 등 다양한 활동으로 팬들을 만났다. /김세정 기자

    헤이즈, 쉽 없는 '열일 행보'

    [더팩트|김희주 기자] 가수 헤이즈가 쉴 틈 없는 열일 행보로 올해 음원 시장을 풍성하게 채우고 있다. OST부터 피처링, 싱글, 정규 앨범 발매까지 꾸준한 음악 활동을 펼치며 팬들의 귀를 즐겁게 만든 헤이즈가 남은 하반기에도 펼칠 활약이 기대를 모은다.

     

    헤이즈는 지난 30일 가수 이든의 두 번째 싱글 'Heaven'(헤븐)에 피처링 가창자로 나섰다. 이 곡은 발매 다음 날인 31일 오전 10시 기준 멜론, 벅스 등 국내 각종 음원차트에 차트 인하며 헤이즈와 이든의 음악적 시너지가 대중에게 통했다는 것을 입증했다.

     

    헤이즈는 올해 이든, 수란, 기리보이 등 다수 아티스트와 협업했다. /멜론

    헤이즈가 올해 피처링에 참여한 곡은 이뿐만이 아니다. 지난 3월 헤이즈는 가수 수란의 '그놈의 별'에 피처링 지원사격을 펼쳤다. 지난해 2월 발매된 다이나믹듀오의 '봉제선'에 각각 피처링, 작사로 참여한 인연이 있는 두 사람은 '그놈의 별'로 정식 협업을 펼치며 각자 뚜렷한 개성이 넘치는 목소리를 위화감 없이 한 곡에 담아내 호평을 얻었다.

     

    이 외에도 발매한 지 약 한 달이 지났지만 여전히 음원차트에서 롱런하며 인기를 보이는 기리보이의 '교통정리' 역시 헤이즈가 피처링에 참여한 곡이다.

     

    지난 29일에는 tvN 주말극 '호텔 델루나'(연출 오충환, 극본 홍정은·홍미란) OST '내 맘을 볼 수 있나요'를 발표하며 각종 음원차트 1, 2위를 석렵해 음원 강자로서 저력을 보여줬다.

     

    헤이즈는 정규 '쉬즈파인'와 싱글 '위 돈 토크 투게더'를 발표했다. /CJ E&M

    정규, 싱글 앨범 작업도 소홀히 하지 않았다. 헤이즈는 지난 2월 싱글곡 '오롯이'를 발매하며 발라드로 포문을 열었다. 이어 한 달도 지나지 않아 정규 앨범 '쉬즈 파인(She’s Fine)'을 발매하며 다양한 스토리텔링과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보여줬다. 헤이즈는 가상의 여자 배우를 이번 앨범의 화자로 설정해 그녀의 사랑, 이별, 삶, 생각 등 다양한 이야기에 실제 이야기를 더해 총 11개 트랙을 완성하고 더블 타이틀을 내세워 남다른 그의 작업량을 입증했다.

     

    지난 6월에는 싱글 '위 돈 토크 투게더(We don't talk together)를 발표하며 그룹 방탄소년단과 협업을 펼쳤다. 이 곡은 헤이즈, 슈가가 작사를 슈가, 헤이즈, 엘 캐피탄(El capitxn)이 작곡에 참여해 만들어졌다. 31일 오전 10시 기준 멜론,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차트에서 최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헤이즈는 "앨범에 수록곡이 많은데 많은 분들이 들어주시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순위에 연연하지 말자고 말하고 있다. 노래를 많은 분들이 들어주는 게 중요하다. 부담이 되는 건 맞지만 숫자가 전부는 아니다"라고 말했다.

     

    객관적인 수치보다 음악을 향한 진정성에 무게를 둔 싱어송라이터 헤이즈가 앞으로 또 어떤 음악적 활동을 펼쳐 음원 차트에 반향을 일으킬지 이목이 쏠린다.

     

    heejoo321@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김희주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스포츠/연예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