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 가격비교 쇼핑지식

  • 日, 하이브리드차 강세..미니·푸조·캐딜락은 ‘반사이익’

    • 매일경제 로고

    • 2019-08-07

    • 조회 : 252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사진] 푸조 3008 GT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지난 달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는 불매운동 여파로 일본차 브랜드가 약세를 나타냈지만, 이에 대한 ‘반사 이익’을 본 브랜드들도 눈길을 끌었다.



    6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지난 달 한국토요타자동차, 혼다코리아, 한국닛산 등 일본계 브랜드의 누계 등록대수는 2674대를 기록, 13.7%의 점유율을 나타냈다. 이는 불매운동이 본격화되기 전인 6월 대비 6.7%포인트 감소한 기록인데다, 1272대가 줄어든 수치다.



    이 기간 중 혼다는 41.6%의 감소세를 기록, 일본 브랜드로선 가장 큰 낙폭을 기록했다. 토요타는 37.5% 판매가 감소하며 그 뒤를 이었으며, 인피니티가 전월대비 25.1%, 렉서스는 24.6%, 닛산은 19.7% 순을 나타냈다.

    [사진] 뉴 MINI 컨트리맨


    이런 가운데, 미니(MINI), 푸조시트로엥, 캐딜락 등 직간접적 경쟁 관계에 있는 비 일본계 브랜드는 전월 대비 최대 50.5%의 성장세를 나타냈다. 반면 일본차가 전통적 강세를 띄고 있는 하이브리드 시장에서는 눈에 띄는 감소세가 나타나진 않았다.



    지난 6월 불과 602대가 판매되는데에 머물렀던 미니는 지난 달 50.5% 성장한 906대의 판매량을 나타냈다. 미니는 이를 통해 지난 달 렉서스와 불과 80여대의 격차를 보이며 수입차 점유율 4위로 올라섰다.



    이 같은 판매 신장세에는 쿠퍼, 5도어, 컨트리맨 등 주력 라인업의 판매 확대가 주효했다. 특히, 지난 6월 53대가 판매된 컨트리맨은 지난 달 166대의 판매량을 기록, 3배 이상 증가했다. 구매 혜택과 렉서스 등의 프리미엄 소형차 세그먼트 수요가 이동한 것으로 분석되는 이유다.

    [사진] 캐딜락 XT5



    같은 기간 268대가 판매됐던 푸조는 지난 달 368대가 판매되며 전년 동기 대비 36.8% 증가세를 보였다. 이는 혼다 CR-V, 토요타 라브4 등과 경쟁 관계에 있는 3008은 물론, 508이 캠리, 어코드 등 중형 세단의 대체재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시트로엥도 같은 기간 57.3% 성장세를 기록하며 판매가 크게 늘었다. 한불모터스는 프로모션 혜택을 강화하는 등 양적 확대를 본격화 하겠다는 계획이다.


    전월 대비 27.8% 성장한 캐딜락의 실적에는 XT5의 기여도가 높았다. 지난 6월 158대가 판매된 캐딜락은 지난 달 202대가 판매됐는데, 이 기간 XT5는 90대가 판매되며 성장세 전반을 견인했기 때문이다. 이는 렉서스 RX, 인피니티 QX60 등 일부 모델의 수요가 이동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일본차 판매가 일제히 감소했지만, 강세를 보이고 있는 하이브리드 모델의 판매는 공고한 것으로 조사됐다. 어코드 하이브리드의 경우, 지난 6월 156대가 판매됐지만, 지난 달 262대 판매를 기록하며 약 100여대 이상이 더 판매됐다. 렉서스 ES300h와 토요타 캠리의 판매는 평균 1%대의 감소율을 기록하며 보합세를 유지했다.


    [사진]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hjpark@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s://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자동차/레저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쇼핑지식 인기글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