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노비스, '콜라겐 히알루론산 앰플샷'으로 이너뷰티 시장 입지 확대

    • 매일경제 로고

    • 2025-05-31

    • 조회 : 232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오펠라의 한국법인 오펠라코리아(이하 ‘오펠라’)가 지난 12일 출시한 ‘콜라겐 히알루론산 앰플샷’이 올리브영 내 콜라겐 제품 중 판매 랭킹 1위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론칭을 알렸다.

     

    이번 신제품은 오펠라가 보유한 브랜드 세노비스의 연이은 히트 행보를 이어가는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세노비스는 지난해 선보인 ‘콜라겐 비타민 젤리’에 이어 올해 ‘콜라겐 히알루론산 앰플샷’까지 연속적인 흥행을 이어가며 이너뷰티 시장 내 브랜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오펠라는 국내 이너뷰티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세에도 불구하고,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콜라겐 제품은 전체의 3.6%에 불과하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에 과학적 설계와 높은 신뢰도를 기반으로 한 제품 개발 전략이 소비자 수요와 정확히 맞물렸다는 평가다.

     

    ‘콜라겐 히알루론산 앰플샷’은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GT와 히알루론산을 핵심 성분으로 구성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부 보습과 탄력에 관한 이중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이처럼 공신력 있는 기능성 인정은 소비자 신뢰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세노비스만의 과학적 원칙인 ‘세노사이(cenOsci ™)’ 기술도 제품 차별화에 힘을 보탰다. 이 기술을 바탕으로 피부 건강을 넘어 기초 건강과 에너지 충전에 필요한 비타민 B군(B1, B2, 나이아신, B6)과 아연, 셀레늄 등을 균형 있게 배합했다. 단순한 이너뷰티를 넘어 종합적인 건강 케어를 지향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소비자 선호도를 고려한 제품의 맛과 제형도 주효했다. 액상 타입으로 체내 흡수가 빠르며, 망고 맛으로 개발돼 콜라겐 제품 특유의 맛에 거부감을 느끼는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세노비스 마케팅팀 정혜욱 매니저는 “세노비스는 다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이번 제품 역시 수분 개선이라는 대표적인 피부 고민을 타깃으로 더블 모이스처라이징 솔루션을 구현했다. 또한 망고맛으로 구현해 누구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한 점이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한편 세노비스는 ‘콜라겐 히알루론산 앰플샷’의 성공적인 론칭을 기념해 오는 5월 31일부터 한 달간 전국 올리브영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에서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5월 31일부터 6월 6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되는 ‘올영세일’ 기간 동안에는 7입 제품을 최대 44%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이후에도 6월 30일까지는 35% 할인가로 제공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은 하루 한 병으로 콜라겐과 히알루론산을 간편하게 섭취하고, 피부와 기초 건강 관리에 필요한 주요 영양소까지 함께 챙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은비 기자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건강/헬스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