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케이스 및 파워서플라이 전문업체 베스텍씨앤씨(www.bestechcnc.com)가 1,000W이상의 고효율·고출력 파워서플라이 엑벨(AcBEL) ‘R9 1,100W GODL’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엑벨 R9 1,100W GOLD는 20%, 50%, 100% 구간에서 효율 87% 이상을 유지해야 받을 수 있는 ‘80플러스 골드’ 인증을 받았다.
특히 4개 채널의 +12V 출력으로 안정적인 전원 공급이 가능하며, 엔비이다의 SLI와 ATI의 크로스파이어(CrossFire) 등 다중 그래픽 환경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또 절전용 IC(Energy Efficient IC)를 내장해 대기전력을 1W 이하로 줄였으며, 일본 Nippon Chemicon사의 캐패시터와 Active PFC회로, 팬 컨트롤회로, Safe Guard 시스템 보호회로, Soft-start 방식 회로 등을 적용해 안정성과 효율은 높인 반면 팬 소음은 줄였다.
외관에는 ‘R9 900W GOLD’ 모델과 같이 주름 페인트 케이스를 사용해 스크래치 발생을 최소화했으며, 모든 케이블에 리폼처리를 해 조립 및 정리 시 편의성도 높였다.
뿐만 아니라 친환경 인증마크인 RoHS(유럽연합친환경)와 ENERGY STAR(미국환경보호청) 인증까지 획득한 친환경 제품이라고.
한편 엑벨 R9 1,100W GOLD 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실시된 엑벨의 가격인하 정책이 반영된 제품으로, 가격은 24만 6,000원이다.
최용석 기자 (rpch@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