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 가격비교 쇼핑지식

  • “1만원대 안테나로 디지털 방송 선명하게”

    • 매일경제 로고

    • 2010-06-08

    • 조회 : 908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지상파 디지털 방송을 선명하게 볼 수 있는 1만원대 안테나가 나왔다.

    한국지상파디지털방송추진협회(DTV코리아·회장 김인규)는 수도권과 광역시 지역에서 디지털방송을 60% 이상 수신할 수 있는 실내외 안테나를 맥스웨이브와 공동으로 개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안테나의 이득(gain)은 평균 6dB 정도로 기존 안테나보다 이득이 2dB이나 높다. 이를 통해 가정에서 안테나만으로 지상파 디지털방송을 직접 수신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 지상파 디지털방송권역에서 60% 이상이 수신 가능하고 4층 이상일 경우 80% 수신이 가능하다.

    그동안 유료방송을 이용하지 않고 지상파 디지털 방송을 직접 수신하고 싶어도 신호가 잡히지 않아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 안테나는 이득을 높여 대도시 지역에서는 대부분 수신할 수 있도록 했다.

    게다가 7월 12일까지는 수도권 지역에서 채널 66번을 통해 지상파 3차원(3D) 방송을 시범방송하고 있지만, 디지털 방송 수신이 힘들어 3D 방송을 보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다. 3D TV에도 이 안테나를 연결하면 대부부의 수도권 지역에서는 안정적으로 3D 방송을 볼 수 있다.

    또한, 안테나가 있어도 창가에 설치해야 겨우 수신이 가능했던 불편함도 해결했다. 특히 실내에서는 3m에 달하는 케이블을 이용해 실내 안쪽에 있는 TV도 선명하게 볼 수 있다. 실외 안테나는 방수처리까지 해 날씨가 좋지 않더라도 수신이 가능토록 만들었다. 디지털방송의 특성상 수신이 가능할 정도만 되면 아날로그 방송과 달리 선명하게 방송을 볼 수 있다. 아날로그 방송은 신호가 약한 지역에서는 간섭현상 때문에 화면이 겹쳐보이기도 하고, 화질도 또렷하지 않았다. 디지털방송은 선명하게 화면이 보이거나, 신호가 약하면 아예 보이지 않는다. 이 안테나는 이득을 끌어올림으로써 수신 가능성을 60% 이상으로 개선했다.

    가격은 실내안테나의 경우 1만4800원, 실외안테나는 1만9800원으로 1만원 대다. 구매는 GS25 편의점에서 주문할 수 있으며, 2일안에 수령 가능하다.

    DTV코리아 신중섭 팀장은 “GS25 편의점을 통한 판매로 일반인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며 “설치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어 디지털 방송 수신율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보경기자 okmun@etnews.co.kr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쇼핑지식 인기글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