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에서 새로운 무선 마우스를 출시했어요.
모델명은 SM-M1400QB 이며, 2.4GHz와 블루투스를 지원하며, 멀티페이링을 지원하는 마우스예요.
도서관이나, 독서실 등에서 마우스를 사용할 때가 많은데, 딸깍딸깍하는 소리 때문에 주위 사람들 신경 쓰는 일이 많은데요, 이 마우스는 저소음이라 그럴 걱정이 많이 줄을 것 같아요.
이 제품은 멀티페이링을 지원하는 제품이예요.
동시에 2.4GHz와 두가지의 블루트수 무선기기와 페어링이 기능해요.
예전에는 멀티 페이링이 안돼서 여러 기기에 돌려가며 사용할 때 불편한 점이 많았는데, 정말 좋네요.
사무실 PC에는 2.4GHz 동글을 끼워서 사용하고, 노트북 들고 나갈 때는 노트북과 쓰던 마우스를 그대로 들고 나가서 블루부스 연결을 하면 되니까 아주 편하죠.
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태블릿, iOS를 가진 아이패드와도 연결이 가능한 제품이니까 완전 좋네요.
제품 상자에는 마우스 본체와 건전지가 들어있어요.
건전지 뚜껑 안에는 건전지용 슬롯과 2.4GHz 용 수신기가 들어있어서 사용하고 싶은 기기에 꼽아서 사용하시면 돼요.
위에서 제품을 보면 좌우 버튼과 휠 그리고 버튼이 보이네요.
휠 좌우에는 화살표가 그려져 있지요?
틸트가 되는 휠이예요. 좌우로 밀면 화면에서 좌우 스크롤이 되는거죠.
이 휠은 무한 휠이라는 표현을 쓰는 휠인데, 아래위로 굴리고 손가락을 떼면 계속 굴라가요.
구형 마우스는 세네칸 돌아간 후에 바로 서는데, 이 휠을 계속 굴러가니까, 아래 위로 빠르게 스크롤 할때 시간이 완전 절약돼요.
뒤에 있는 버튼으로 무한 휠 기능을 ON/OFF할 수 있어요.
옆면을 보면 버튼에 두개 있는데, 브라우징할 때 뒤로가기, 앞으로 가기 할 때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뒤쪽에는 삼정전자의 로고가 선명하게 인쇄되어 있어요.
옆면의 모습인데요, 예쁘네요.
제품의 아래에는 전원스위치가 있어요.
마우스를 10분 동안 가만히 놔두면 슬립모드 즉 절전모드로 들어가서 건전지 소모를 줄일 수 있어요.
오른쪽에는 연결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이 있어요.
누를 때마다 구멍에 불이 켜지면서 현재 연결 모드를 확인할 수 있고, 변경할 수 있어요.
이런 방식이 처음이라 건전지 넣을 때 못 열어서 당황했어요.
엄지 손가락 누르는 부분을 살짝 누르면 뒤 쪽이 올라오고 그 부분을 제꼐서 여시면 돼요.
저는 보통 리모콘 같은 슬라이드 방식인 줄 알고 아래로 밀다가 안돼서 울뻔~
모든 변경 스위치 작동 모습이예요.
무엇보다 저소음 마우스라는 점에서 좋았어요.
보통의 저소음 마우스는 좀 답답한 느낌이 있는데, 이 마우스는 눌렀을 때 눌렸다는 느낌은 주면서 저소음이라 더 좋은 것 같아요.
물론 멀티페이링, 틸트 기능의 무한 휠도 매우 좋은 장점 중 하나지요.
https://smartstore.naver.com/mdtipc/products/9274882108
https://www.enuri.com/knowcom/detail.jsp?bbsname=review&kbno=3228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