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고물가 지속…합리적인 가격과 지정 날짜에 배송해주는 편리함으로 정기 구독 서비스 인기

    • 매일경제 로고

    • 2024-04-01

    • 조회 : 4,912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고물가가 지속되면서 합리적인 가격에 원하는 제품을 주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는 ‘정기구독 서비스’가 각광받고 있다. 소비자는 할인 혜택과 배송비 절감으로 합리적 소비가 가능하고, 기업은 충성고객을 확보할 수 있어 소비자와 기업 모두 윈윈(win-win)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구독 제품도 가전제품, OTT를 넘어 최근에는 생리대, 농산물, 건강기능식품, 반려견 전용우유 등 일상적인 품목으로 점차 확대되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를 중심으로 구독 상품을 새롭게 출시하거나 기존 구독 서비스를 확장하는 등 정기구독 서비스로 소비자 수요 공략에 나서고 있다.

     

       
    ▲ 라엘 ‘라엘 정기 구독 서비스’

    아마존 1위 생리대 브랜드 라엘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라엘 페미닌 케어 제품과 라엘 밸런스 여성 건강기능식품을 희망하는 날짜에 받아볼 수 있는 ‘정기 구독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원하는 제품을 기본 15~2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회차별 추가 할인 등 최대 46%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배송주기는 본인의 선호에 따라 4가지 배송 주기 중 선택 가능하다. 라엘은 최근 출시 1주년을 맞아 구독 회차별 사은품 등 구독 고객 혜택을 확대했다. 장기 구독 고객은 구독 회차에 따라 신제품, ‘천연 여성 청결제’ 등으로 구성된 Y존 키트, 라엘 생리대 7종 세트 등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 캐비지 ‘어글리어스’

    모양, 크기, 중량 등 시장 기준에 미달해 정상 유통되지 못하는 ‘못난이 농산물’을 정기 배송하는 서비스도 있다. 캐비지가 운영하는 ‘어글리어스’는 ‘못난이 농산물’을 전국에서 매입해 소비자의 기호에 맞게 정기 배송하는 서비스로, 친환경 인증을 받은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중량당 가격을 지불하던 기존 방식 대신 다품종 소량의 랜덤 채소로 구성된 ‘채소박스’의 크기와 배송 주기를 선택하고, 원하지 않는 채소를 미리 고르는 등 개인 맞춤형 구매 경험이 가능하다. 또한, 자체 검수 기준과 포장법을 마련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으며, 못난이 농산물에 대한 콘텐츠 발행을 통한 인식 개선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현대그린푸드 ‘녹두 삼계솥밥 고혈압 식단’

    고혈압 환자의 식사 관리를 위한 정기 구독 서비스도 있다. 현대그린푸드는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을 통해 정기 구독형 식단 신제품 ‘고혈압식단’을 출시했다. 고혈압 환자들과 혈압 개선을 기대하는 소비자를 위한 전문화된 한식 스타일의 케어푸드 식단으로, 통곡물로 지은 다양한 솥밥과 포화지방산이 낮은 살코기 및 어류, 생채소·익힘채소를 활용한 반찬으로 구성했다. 또한, 그리팅 고혈압식단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고혈압환자용 식단형 식품’ 표준 기준에 맞춰 개발된 특수의료용도식품이다.

    *특수의료용도식품이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정한 식품 기준으로 정상적으로 섭취, 소화, 흡수 또는 대사할 수 있는 능력이 제한되거나 질병, 수술 등의 임상적 상태로 인해 일반인과 다른 영양요구량을 가지고 있어 충분한 영양 공급이 필요하거나 일부 영양성분의 제한 또는 보충이 필요한 사람에게 식사의 일부 또는 전부를 대신할 목적으로 제조?가공된 식품을 말한다.

     

       
    ▲ hy ‘정기 배송’

    hy는 일정에 맞춰 프레시 매니저가 정해진 장소로 상품을 전달해주는 ‘정기구독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발효유, 우유 등 일부 품목을 제외하고 정기 배송 신청 시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hy는 최근 기존 주력 제품인 발효유, 우유 외에도 개인별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소형 생활용품, 반려견 전용 우유 등 구독 품목을 확대했다. 또한, 일본식 샌드위치 ‘산도’ 2종, 컵샐러드 2종, 낫또 2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식사대용식 라인업 확장에 나섰다.

    인더브라는 국내 최초로 속옷 정기구독 서비스인 ‘월간가슴’을 선보였다. 소비자가 6가지 모양의 가슴 타입과 사이즈 정보를 선택하면 AI가 이를 바탕으로 달마다 속옷을 큐레이션해 발송한다. 둘레, 컵 사이즈 등 기본적인 요소부터 가슴형태와 어깨끈 등 불편했던 사항, 착용감, 후크 유무까지 상세하게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첫 정기구독 시에는 줄자 및 사이즈 측정방식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동봉돼 있다.

     



    이준문 기자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유아/라이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