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덤 비즈니스 토탈 솔루션 ‘비스테이지(b.stage)’가 배우 ‘배인혁’의 팬덤 비즈니스 지원에 나선다. 비스테이지는 K-POP, e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팬덤 비즈니스를 전개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배우를 포함한 엔터테인먼트 전 분야로 팬덤 비즈니스 영역을 빠르게 확장해 나가고 있다.
배우 최다니엘, 나인우 등 다양한 배우 매니지먼트와 함께하고 있는 비스테이지는 드라마 ‘왜 오수재인가’, ‘치얼업’,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등으로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대세 배우 ‘배인혁’을 신규 고객사로 영입, 배우들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으로써 입지를 한층 강화했다.
비스테이지는 배인혁이 글로벌 팬덤과 활발히 소통할 수 있도록 공식 홈페이지(baeinhyuk.bstage.in)를 구축하고, 콘텐츠 관리, 팬덤 소통 등 다방면으로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하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채널A의 새 드라마 ‘체크인 한양’에서 새로운 매력을 보여줄 배인혁은 앞으로 비스테이지를 통해 글로벌 팬들에게 다양한 콘텐츠와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며 적극적인 소통에 나설 예정이다.
아울러 비스테이지는 지난 6월 글로벌 팬클럽 ‘누룽지’를 성공적으로 모집한 배우 ‘나인우’의 첫 국내 팬미팅도 진행한다. 오는 10일 서울 강서구 스카이아트홀에서 열리는 나인우의 단독 팬미팅 ‘AUGUST INWOO LOVE(어거스트 인우 러브)’의 기획부터 공식 MD 제작, 팬 부스 운영에 나선다. 또한, 오는 8월 중 다수의 주연급 배우들이 비스테이지를 통해 글로벌 팬덤 소통을 계획 중이다.
비스테이지 관계자는 “최근 K-POP 아이돌처럼 공식 멤버십을 모집하고, MD 상품 판매를 원하는 배우가 늘고 있다. 비스테이지는 팬덤 소통부터 멤버십 모집, 이커머스 등 팬덤 비즈니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갖춰 많은 배우들이 글로벌 팬덤 소통 창구로 비스테이지를 선택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 많은 배우와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가 비스테이지로 성공적인 팬덤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비스테이지는 글로벌 팬클럽 멤버십 서비스부터 MD, 팬미팅 기획 및 진행까지 팬덤 비즈니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비스테이지는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100만 명을 돌파했고, 고객사의 팬덤 비즈니스 다각화를 위한 커머스 및 IP 사업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