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니얼입니다.
일본 겐코(kenko)의 한국 공식수입원인 썬포토는 겐코의 카메라 필터 에어air 시리즈를 출시하였습니다. 일본 현지가 아닌 필리핀에서 생산하여 합리적인 가격임에도 좋은 성능을 보여 주어 유저들에게 사랑받는 겐코의 '에어 시리즈' 필터는 슬림형 필터 프레임을 적용해 표준, 망원 렌즈는 물론 광각 렌즈 사용시 비네팅 걱정이 없는 필터라고 합니다.
제가 체험하게 될 필터는 겐코 AIR MC UV 필터 67mm 구경 사이즈입니다.





바디 - 니콘D5300 렌즈 - 탐론 16-300mm
과거에는 UV 필터를 구입하는 이유가 자외선 차단을 통한 퀄리티 좋은 사진 결과물을 얻기 위해서 였습니다. 그런데 야간 촬영시 필터에 반사된 빛이 플레어라는 현상을 만들기 때문에 필터를 빼고 촬영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출시되는 렌즈군들은 굳이 UV 필터가 없어도 사진촬영시 크게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저가의 UV 필터는 렌즈 보호 용도로 사용되는 측면이 강했습니다. 하지만 MCUV 필터는 UV 필터의 고스트나 플레어 현상을 없애기 위해 멀티코팅이 된 필터이기 때문에, 촬영 환경에 따라서 꽤 유용한 렌즈필터입니다.

오후 햇살이 유난히 ?강한 9월의 가을 하늘을 카메라에 담으려면 빛의 난반사가 신경 많이 쓰이게 되는데요, 겐코 AIR MC UV 필터를 사용하여 야외 촬영을 해보니 태양광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난반사를 효과적으로 차단해주고 있음을 체감하게 되었습니다.
Nikon D5300 탐론 16-300mm by 겐코 AIR MC UV 필터
역광이나 강한 자연광 아래 촬영시, 플레어 현상을 최소화 해주는 겐코 AIR MC UV 필터는 고성능 멀티코팅을 적용한 필터로는 드물게 8천원대이라는 가격으로 구매 부담도 적은 최상의 MC UV필터라고 생각합니다.
Nikon D5300 Tamron 16-300mm by 겐코 AIR MC UV 필터
해가 저문 뒤 남대문을 찾았습니다. 소중한 문화 유산이 어처구니 없는 한 사람의 실수로 잿더미가 됐다는 현실이 아직도 믿기지 않습니다. 복원을 했다고는 하지만 그때의 감성과 같지 않아서 안타깝습니다. 겐코 AIR MC UV 필터를 사용하여 야간 도심 촬영에 나서보았습니다. 야간촬영시에도 조명의 빛번짐 고스트 현상을 최소화하고 이미지 본래의 색감을 표현하는 멀티코팅의 기능이 인상적이었습니다.

